프리포트-맥모란(FCX) 수시 보고


프리포트-맥모란(FCX)가 9일(현지 시각) 수시보고서를 제출했다.
[종목 정보 바로가기]

Freeport-McMoRan Inc.(FCX)는 주요 리더십 전환으로 Kathleen L. Quirk를 2024년 6월 11일 회사의 연례 주주 총회부터 새로운 최고 경영자(CEO)로 임명했다고 발표했습니다. 현재 FCX의 사장직을 맡고 있는 Richard C. Adkerson은 회사에 이사회 의장으로 남아 계속해서 임원직을 맡게 됩니다.

Quirk는 2021년 2월부터 FCX의 사장직을 맡았으며 2023년 2월부터 이사회 이사로 재직했습니다. 그녀는 2003년 12월부터 2022년 3월까지 회사의 최고 재무 책임자(CFO), 부사장을 역임하는 등 풍부한 경험을 갖고 있습니다. 2007년 3월부터 2021년 2월까지 사장, 2003년 12월부터 2007년 3월까지 수석 부사장, 2000년 2월부터 2018년 8월까지 재무 담당자였습니다. 그녀는 또한 Vulcan Materials Company에서 이사회 직책을 맡고 있습니다.

리더십 변화에 맞춰 이사회 보상위원회는 Adkerson과 Quirk의 보상에 대한 향후 조정을 승인했습니다. Adkerson의 연봉은 120만 달러로 감소하고 Quirk는 140만 달러로 인상됩니다. 두 사람 모두 FCX의 연간 인센티브 프로그램에 계속 참여할 예정이며 목표 보상 비율은 변경됩니다. Quirk는 또한 CEO 역할을 맡으면 목표 가치 182만5천 달러의 장기 인센티브 상을 받게 됩니다. 목표 보상의 약 70%가 성과 기반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리더십 전환은 2024년 2월 6일 FCX가 발행한 보도 자료를 통해 발표되었습니다.

선도적인 광산 회사인 Freeport-McMoRan Inc.는 2024년 2월 6일 보도 자료를 통해 중요한 리더십 전환을 발표했습니다. 변경 사항은 2024년 6월 11일 연례 주주 총회에서 발효될 예정입니다. Kathleen L. Quirk, 현재 회사의 사장이 CEO직을 맡을 예정입니다.

35년 동안 회사에 근무한 Quirk는 세금, 투자자 관계, 기업 개발, 재무 등 다양한 직무를 수행했습니다. 그녀는 2003년에 최고재무책임자(CFO)로, 2021년에는 사장으로 임명되었습니다. 2023년에는 이사회에 합류했습니다. Quirk는 회사 운영에 대한 광범위한 경험과 포괄적인 이해를 바탕으로 현 CEO의 이상적인 후임자가 되었습니다.

20년 동안 CEO 자리를 맡아온 Richard C. Adkerson은 이사회 의장으로서 회사와의 관계를 이어갈 것입니다. Adkerson의 CEO 재임 기간은 Freeport-McMoRan을 구리 산업의 글로벌 리더로 자리매김한 강력한 리더십과 비전으로 특징지어졌습니다.

수석 독립 이사인 Dusty McCoy는 Kathleen의 리더십과 모든 이해관계자를 위한 가치 창출에 대한 그녀의 사명을 칭찬했습니다. 그는 또한 Adkerson의 뛰어난 리더십과 회사에 대한 지속적인 헌신에 대해 이사회의 감사를 표했습니다.

Quirk는 회사를 이끄는 것에 대한 열정을 표현하고 이해관계자의 가치를 지속적으로 향상시키면서 책임감 있고 효율적인 방식으로 필수 금속을 제공하겠다는 약속을 강조했습니다.



프리포트-맥모란(FCX)은 9일 전 거래일 종가 대비 1.99% 내린 37.36달러로 장 마감했다.

[해당 공시 바로가기]

<기업소개>
Freeport-McMoRan Inc.는 북미, 남미 및 인도네시아의 광물 채굴에 종사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주로 구리, 금, 몰리브덴, 은 및 기타 금속과 석유 및 가스를 탐사합니다. 자산에는 인도네시아의 Grasberg 광물 지구가 포함됩니다. 애리조나의 모렌치, 바그다드, 사포드, 시에리타, 마이애미; 뉴멕시코의 Tyrone과 Chino; 북미 콜로라도의 헨더슨(Henderson)과 클라이맥스(Climax), 페루의 세로 베르데(Cerro Verde), 칠레의 엘 아브라(El Abra) 이 회사는 또한 주로 연안 캘리포니아와 멕시코 만에 위치한 석유 및 가스 자산 포트폴리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2021년 12월 31일 현재 약 135개의 유정을 운영하고 있다. 이 회사는 이전에 Freeport-McMoRan Copper & Gold Inc.로 알려졌으며 2014년 7월에 Freeport-McMoRan Inc.로 이름을 변경했습니다. Freeport-McMoRan Inc.는 1987년에 설립되었으며 본사는 애리조나주 피닉스에 있습니다.

프리포트-맥모란(FCX) 수시 보고


* 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굿모닝AI리포트가 공동 개발한 인공지능 알고리즘으로 미국 상장사들의 공시를 실시간 분석해 작성한 것입니다. 일부 데이터 수집 과정에서 오류와 지연 등이 있을 수 있으며, 한국경제신문과 콘텐츠 제공 업체는 제공된 정보에 의한 투자 결과에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게시된 정보는 무단으로 배포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