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의 '열정'에 입단 결심…공백 우려 알지만, 개막까지 몸 만들 것"
서울 유니폼 입은 린가드 "새로운 도전…트로피 들어 올리고파"
프로축구 FC서울 유니폼을 입고 K리거가 된 잉글랜드 국가대표 출신 미드필더 제시 린가드(31)는 한국에서의 '새로운 도전'을 기쁘게 받아들이며 팀을 우승으로 이끌겠다는 포부를 드러냈다.

린가드는 8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서울 입단 기자회견에서 "굉장히 기대되고 흥분된다.

내게는 큰 새로운 도전이며, 그것을 받아들이고 한국에 왔다"면서 "인생의 새로운 챕터이며, 한국과 서울의 팬들에게 기쁨을 주고 웃음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의 명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맨유)에서 200경기 이상 뛰고 잉글랜드 국가대표로 월드컵에도 출전한 린가드는 이달 초 영국 언론 보도로 K리그 진출설이 제기되며 기대를 모았고, 이날 오전 서울 입단이 공식 발표됐다.

맨유 '성골' 유스 출신이며, 2018 러시아 월드컵을 포함해 2021년까지도 잉글랜드 국가대표로 뛴 그는 41주년을 맞이한 K리그 역사상 가장 이름값이 높은 선수다.

선수 생활에서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낸 맨유를 비롯해 잉글랜드 클럽을 벗어난 적이 없는 그는 EPL 노팅엄 포리스트에서 2022-2023시즌을 보낸 뒤 유럽이나 중동 쪽의 제안도 받은 것으로 전해졌으나 낯선 한국, 그리고 서울을 택했다.

린가드는 "다른 클럽에선 구두로만 협상 내용이 오갔으나 서울은 문서로 다 마련해 맨체스터까지 와서 내 몸 상태를 체크하는 등 열정을 보여줬다"면서 "그 순간 마음의 결정을 내렸고, 다른 클럽은 고려하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세계적인 선수인 건 분명하나 노팅엄과 계약이 종료 이후 반년가량 소속팀 없이 지낸 터라 나오는 몸 상태와 경기력에 대한 우려가 나오는 것도 사실인데, 린가드는 이에 대해 "알고 있다"며 몸을 잘 만들어왔다는 자신감을 보였다.

그는 "1월쯤엔 팀을 찾아 계약할 것을 알고 있었기에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에서 개인 트레이너와 매일 2회 훈련하며 몸 상태를 끌어 올렸다.

(3월 1일) K리그 개막까지 충분히 몸을 만들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린가드는 "서울에서 이루고 싶은 꿈이 있고, 빨리 경기장에 서고 싶다"면서 "트로피를 들어 올리고, 이기는 것이 목표다.

개인적인 목표도 있지만, 우선은 팀이 승점 3을 따고 이기는 것에 집중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