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족 최대 명절인 음력 설 연휴를 맞아 제주 곳곳에서 전통놀이 체험행사와 문화행사가 풍성하게 펼쳐진다.

딱지치기·윷놀이·제기차기…설 연휴 제주 체험행사 풍성
제주도 세계유산본부는 설 연휴 기간인 9일부터 12일까지 제주목관아를 무료 개방하고, 설 다음 날인 11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설맞이 민속놀이마당을 연다.

설맞이 민속놀이마당에서는 딱지치기·윷놀이·팽이치기 등 11종의 전통 민속놀이를 체험할 수 있다.

또한 자개 거울 만들기와 그림 그리기 등 체험 행사도 진행한다.

제주목관아 곳곳을 돌아다녀야만 풀 수 있는 퀴즈 프로그램도 운영할 예정이다.

이외에 한복을 입고 방문하는 관광객들을 위해 제주목관아 내 연희각과 귤림당에 포토존을 설치할 예정이다.

제주민속자연사박물관은 설 다음 날인 11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박물관 광장에서 민속놀이와 다채로운 체험이 어우러진 설 민속한마당을 연다.

딱지치기·윷놀이·제기차기…설 연휴 제주 체험행사 풍성
광장에서는 제기차기·투호·윷놀이·팽이치기 등 다양한 전통 민속놀이를 체험할 수 있고, 간이무대에서는 시간대별로 다양한 민속놀이가 진행된다.

승리하면 소정의 상품을 받을 수 있다.

체험 부스에서는 디폼블럭으로 용 모양 가방고리 만들기, 추억의 달고나 만들기, 폴라로이드 체험 등이 진행된다.

용 가방고리 만들기와 달고나 만들기는 각 100명, 폴라로이드 체험은 150명 인원 제한이 있으며 선착순 현장 신청을 받아 재료 소진 시까지 운영한다.

제주 서귀포시 표선면에 위치한 제주민속촌에서도 9일부터 12일까지 민속 행사를 연다.

가오리연, 대나무 바람개비, 엽전오색제기, 딱지 만들기와 함께 그네타기, 지게발 걷기, 투호놀이 등을 해 보고 떡메치기, 인절미 시식, 지름떡 만들기, 달고나 만들기 등도 체험해 볼 수 있다.

제주민속촌은 설 연휴 기간 한복을 입고 입장하는 도민과 관광객에게 입장료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