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리드 출신 가수 김조한 홍보대사 위촉
글로벌 허브도시 부산, '영어 하기 편한 도시' 비전 선포
부산시는 6일 오후 부산 수영구 밀락더마켓에서 '영어 하기 편한 도시 비전 선포식'을 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민선 8기 공약사항인 '영어 하기 편한 도시 조성'을 위한 종합계획이 마련됨에 따라 구체적인 방향과 추진 과제를 시민에게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박형준 부산시장, 안성민 시의회 의장, 하윤수 교육감, 시의원, 구청장, 학계, 경제 기업 단체 대표, 일반 시민 등 300여 명이 참석한다.

부산시는 ▲ 우리 아이 영어교육 걱정 없는 도시 ▲ 글로벌 취 창업이 성공하는 도시 ▲ 외국인도 관광하기 편리한 도시 ▲ 살기 좋은 글로벌 도시 ▲ 시민이 공감하고 참여하는 글로벌 도시 등 5대 전략을 공개했다.

시는 미국에서 태어나 뛰어난 영어 실력과 영어 친화 이미지를 가진 그룹 솔리드 출신 가수 김조한씨를 '영어 하기 편한 도시' 홍보대사로 위촉하고 시민 공감대 형성에 나설 예정이다.

이어 영어를 쉽고 재밌게 배울 수 있도록 교육과 예능을 결합한 부산영어방송의 퇴근길 라디오 신규 영어프로그램 '올스타 잉글리쉬' 제작발표회도 열린다.

제작발표회에는 홍보대사를 비롯해 유엔기념공원 홍보대사 캠벨 에이시아, 부산시 소통 캐릭터 '부기', 부산영어방송 신민수 등이 함께한다.

박 시장은 "부산이 글로벌 허브도시로 도약하기 위해 그에 걸맞은 소통 환경이 필요하다"며 "부산에서 나고 자라고 살면 누구나 자유롭게 영어를 배우고 사용할 수 있는 '영어 하기 편한 도시 부산'을 지역사회와 함께 만들어 가겠다"라고 전했다.

이 행사는 부산튜브에서 생방송으로 볼 수 있다.

글로벌 허브도시 부산, '영어 하기 편한 도시' 비전 선포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