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적항암제 '렉라자'의 임상연구책임자(PI)로 잘 알려진 조병철 연세암병원 폐암센터장이 설립한 신약벤처 다안바이오테라퓨틱스가 200억원이 넘는 대규모 초기 투자를 받았다.

다안바이오테라퓨틱스는 25일 230억원 규모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에는 솔라스타벤처스(아주IB투자), 컴퍼니케이파트너스, 타임폴리오지신은영, 파라투스인베스트먼트,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 스톤브릿지벤처스, 데일리파트너스, 케이비인베스트먼트, 솔리더스인베스트먼트, 흥국증권, 신한캐피탈, 퓨처플레이가 참여했다.

회사는 이번 투자금을 선도 후보물질(파이프라인) ‘DN-101’의 전임상 및 임상개발에 사용한다는 계획이다.

다안바이오테라퓨틱스는 폐암 치료에 대한 미충족수요를 해결하기 위해 조 센터장이 2020년 설립한 회사다. 면역세포 중 한 종류인 T세포의 수용체(TCR)를 이용한 세포치료제 및 항체치료제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EGFR 돌연변이 폐암 치료가 목표다. 회사 관계자는 “선도 파이프라인 DN-101은 기존 폐암 치료제인 EGFR-TKI 표적치료제에 내성을 가진 환자를 위한 3차 치료법으로 개발하고 있으며 향후 면역관문저해제와의 병용치료 등을 통해 1차 치료요법으로의 확장도 전략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했다. 회사가 예상하는 임상 진입 시점은 2026년이다.

다안바이오테라퓨틱스는 2022년 50억원의 시즈 투자를 받았으며, 이번 시리즈A 투자로 누적투자금액은 280억원으로 늘어났다.

이우상 기자 idol@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