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중국 신장자치구서 규모 7 지진…"카자흐·우즈베크서도 진동"(종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즉시 보고된 피해·사상자는 없어
    중국 신장자치구서 규모 7 지진…"카자흐·우즈베크서도 진동"(종합)
    23일(현지시간) 중국 신장 위구르자치구와 키르기스스탄 국경 지대에서 규모 7.01 지진이 발생했다고 로이터 통신이 독일지구과학연구소(GFZ)를 인용해 보도했다.

    진앙은 북위 41.33도, 동경 78.69도, 진원은 지하 10㎞라고 GFZ는 설명했다.

    중국 신화통신에 따르면 중국지진대망(CENC)은 베이징 시각으로 23일 오전 2시 9분 중국 신장 위구르자치구 북서부 아커쑤지구 우스현에서 규모 7.1 지진이 발생했다고 밝혔다.

    CENC가 발표한 진앙은 북위 41.26도, 동경 78.63도, 진원의 깊이는 22㎞다.

    미국 지질조사국(USGS)도 키르기스스탄 키질수 남남동쪽 126㎞ 지점에서 규모 7.0 지진이 발생했다고 밝혔다.

    즉시 보고된 피해나 사상자는 없다.

    로이터 통신은 카자흐스탄 당국도 이날 규모 6.7 지진이 발생했다고 보고했으며, 지진 발생 지역과 가까운 알마티에서는 주민들이 잠옷 차림으로 밖으로 대피했다고 전했다.

    우즈베키스탄에서도 진동이 느껴졌다고 통신은 덧붙였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머리 둘레가 큰 사람은…" 모두가 놀랄 '충격적 결과' [건강!톡]

      머리둘레가 큰 사람이 머리둘레가 작은 사람보다 치매에 걸릴 위험이 낮다는 연구 결과가 나와 화제다.지난 2일(현지시간) 영국 데일리메일에 따르면 미국 텍사스 연구진은 1991년 시작된 '수녀 연구(The Nu...

    2. 2

      경기회복 기대에 활짝 웃은 美 운송주

      차량공유업체 우버, 화물업체 올드도미니언프레이트라인 등이 연초 미국 뉴욕증시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다. 지난해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의 관세정책 여파로 주춤했지만 올 들어 경기 회복 기대에 힘입어 반등하는 모습이다.6일...

    3. 3

      빙수·해녀…K단어 8개, 옥스포드사전 추가

      영국 옥스퍼드대가 펴내는 영어사전인 옥스퍼드영어사전에 한국 문화에서 나온 단어가 2년 연속 새로 올랐다.옥스퍼드영어사전 한국어 컨설턴트인 지은 케어(한국명 조지은) 옥스퍼드대 아시아중동학부 교수는 빙수(bingsu)...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