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신년인사회 개최…"3·6·9 행정으로 행복 서초 만들것"
서울 서초구(구청장 전성수)는 지난 18일 서초문화예술회관 아트홀에서 구민 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신년인사회'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 신년인사회는 올해 구정 운영 방향을 구민들과 함께 나누고 힘차게 나아가자는 의미에서 마련된 자리로 구민 새해 소망 영상, 내빈 축사, 전성수 구청장의 신년사 순으로 진행됐다.

전 구청장은 신년사에서 '3·6·9 행정' 의지를 밝히며 "구민을 중심으로 3가지 원칙, 6가지 중점분야를 꼼꼼히 챙겨 '오늘 행복한 서초'를 만들고, 9가지 핵심사업을 능동적이고 힘차게 추진해 '내일이 기다려지는 서초'가 조성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3가지 원칙으로 공감행정, 성과행정, 나눔행정을 제시했고 6가지 중점 분야로는 ▲ 민생경제 활력 ▲ 안전관리 ▲ 약자와의 동행 ▲ 문화·체육 ▲ 미래세대 지원 ▲ 서초의 백년대계 준비 등 6가지를 꼽았다.

그는 9가지 핵심사업으로는 ▲ 우면산에서 한강까지 이어지는 문화벨트 ▲ 사법·정의허브 추진 ▲ '서초 행복길' 조성 ▲ 맑은 물이 흐르는 쾌적한 서초 ▲ '착한 서초코인' 확대 ▲ 시니어라운지 및 스마트시니어 사업 확대 ▲ 속도감 있는 재건축 사업 ▲ 인공지능(AI) 미래융합혁신지구 조성 ▲ 주민 숙원사업 해결 등을 들었다.

서초구 신년인사회 개최…"3·6·9 행정으로 행복 서초 만들것"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