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에어버스, 대만 EVA 에어로부터 33대 항공기 수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에어버스, 대만 EVA 에어로부터 33대 항공기 수주
    에어버스는 대만 항공사 EVA 에어로부터 장거리용 A350-1000 18대와 단일 통로용 A321neo 항공기 15대 구매를 수주했다고 9일(현지시간) 밝혔다.

    프랑스 항공기 제조사는 이번 확정 수주로 A350-1000 기종을 향후 장거리 수요에 맞게 선택할 수 있는 가장 최근의 글로벌 항공사가 됐다고 말했다.

    에어버스는 "EVA 에어의 A321neo 직매입은 이번이 처음이라며 우리는 에어버스의 새로운 비행기를 준비하면서 항공사와 긴밀히 협력하기를 기대한다"고 발표했다.

    클레이 선 EVA 에어 사장은 "이 항공기는 또한 탄소 배출을 상당히 감소시키는데, 이는 우리 회사의 지속 가능성 목표와 일치한다"고 덧붙였다.

    에어버스에 따르면 A350-1000은 410명의 승객을 수용할 수 있는 반면 A321neo는 A320neo 패밀리의 일부이며 신세대 엔진과 샤클렛 윙팁 확장과 같은 기술과 함께 20%의 연료 절감 효과를 제공할 수 있는 객실 효율 기능을 통합하고 있다.


    엄수영기자 boram@wowtv.co.kr

    ADVERTISEMENT

    1. 1

      현대차증권, 모험자본 사업 성과…ESG평가서 A등급

      현대차증권은 재무 안정성과 책임 경영, 혁신 금융 등에서 성과를 내며 증권업계에서 존재감을 키우고 있다.현대차증권은 1955년 설립된 신흥증권이 전신이다. 2008년 현대자동차그룹에 편입된 후 사업을 다각화하며 성장...

    2. 2

      뉴욕·상하이 증시…美 고용보고서, 금리인하 힌트 줄 듯

      뉴욕증시는 이번주 발표될 미국의 12월 고용보고서를 토대로 방향성을 잡을 것으로 보인다. 미국 노동부는 오는 9일 비농업 고용 증감과 실업률 등이 담긴 12월 고용보고서를 공개한다. 11월 고용보고서는 당시 연방정부...

    3. 3

      우주항공 상품이 톱 차지…中 피지컬 AI도 강세

      지난 한 주간 코스닥시장 우주·항공주가 크게 오르면서 관련 상장지수펀드(ETF) 수익률도 급등한 것으로 나타났다. 중국 로봇 ETF가 수익률 최상위권을 차지했고, 새해 삼성전자·SK하이닉스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