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고성소식] 2024년 상반기 지역공동체 일자리 운영
(강원 고성=연합뉴스) 고성군은 2024년 상반기 지역공동체 일자리 참여 신청을 오는 22일부터 내달 3일까지 접수한다.
모집 대상은 18∼64세 중 2인 이상 가구소득이 기준중위소득 70% 이하면서 재산 합계가 4억원을 넘지 않는 고성군민이다.
이번 상반기 지역공동체 일자리 사업은 명태 등 제작 지원, 자원식물 및 소득작물 전시포 운영, 공공시설 및 문화시설 환경정비, 과학 실증 시범 재배 운영지원, 거리환경 조성 및 아름다운 마을 가꾸기 사업 등 25개 사업에 88명을 투입한다.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신청서와 신분증 등을 지참해 해당 주소지 행정복지센터 총무팀에 내면 된다.
[강원 고성소식] 2024년 상반기 지역공동체 일자리 운영
고성군·경동대 산학협력단, 도시재생지원센터 위탁 운영 협약

(강원 고성=연합뉴스) 강원 고성군과 경동대학교 산학협력단은 22일 도시재생지원센터 민간 위탁 운영 협약식을 개최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경동대 산학협력단은 내년부터 2026년 말까지 센터를 위탁 운영을 3년 연장하게 된다.
고성군은 협력단의 위탁 기간이 올해 말로 끝남에 따라 수탁 기관 선정심사위원회 심의를 거쳐 계약을 연장하기로 결정했다.
협력단은 주민 역량 강화와 주민참여 활성화 사업, 도시재생 성과 확산 및 홍보 강화 사업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고성군 관계자는 21일 "이번 계약 연장으로 거진읍 일원에서 진행 중인 도시재생사업의 안정적인 추진과 지속 가능한 도시재생 활성화가 이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