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 융합데이터과학대학원 'AI데이터사이언스학과' 1기 모집

LG CNS는 다음 달 3일부터 11일까지 고려대 융합데이터과학대학원의 'AI데이터사이언스학과' 석사과정 1기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이 과정은 고려대와 함께 AI와 데이터에 특화된 인재를 육성하고 조기 확보하기 위한 채용 연계형 과정이다.

AI데이터사이언스학과 석사과정은 전공과 관계 없이 지원 가능하다.

AI, 데이터 영역의 연구 경험이나 업무 경력이 있는 지원자는 우대한다.

서류, 면접 평가를 통해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최종 합격자들에게 등록금 전액과 생활지원금 등을 지급하며, 석사 학위 취득 시 LG CNS 취업도 보장한다.

LG CNS는 지난 9월 고려대와 산학협력 업무협약(MOU)을 맺고 AI데이터사이언스학과를 신설하고 커리큘럼을 공동 개발했다.

커리큘럼은 ▲ 데이터과학을 위한 수리적 기초와 프로그래밍 ▲ 자연어처리와 텍스트 자료의 분석 ▲ 초거대 생성형 AI의 이해와 응용 ▲ AI 사례연구 등으로 구성된다.

수업 운영도 고려대 융합데이터과학대학원 교수진과 LG CNS의 AI, 데이터 분석 영역의 연구·전문위원 등이 함께 맡아 약 1년 6개월간(3학기 과정) 심층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LG CNS는 앞으로 매년 20명 이상의 AI데이터사이언스학과 대학원생을 선발할 계획이다.

앞서 LG CNS는 지난 6월 내부 직원들을 글로벌 수준의 보안 전문가로 육성하기 위해 중앙대 보안대학원에 석사과정인 '보안공학과'를 신설하기도 했다.

지난 9월 내부 검증과정을 거쳐 선발된 1기 합격자들은 내년 3월부터 중앙대에서 교육받는다.

LG CNS 최고인사책임자(CHO) 고영목 상무는 "DX(디지털 전환)사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시장을 선도하기 위해서는 기술 역량과 산업 전문성을 갖춘 인재 확보가 필수"라며 "우수 DX 인재를 확보할 수 있도록 국내 대학교와 산학협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LG CNS, 고대 AI 석사과정 신입생 모집…학비 지원·입사 보장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