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 장병에게 곱빼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철원의 한 중국집. / 사진=육군훈련소 대신 전해드립니다
군 장병에게 곱빼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철원의 한 중국집. / 사진=육군훈련소 대신 전해드립니다
최근 군 장병에게만 추가 요금을 받은 무한 리필 고깃집이 공분을 산 가운데, 역으로 군 장병에게 '곱빼기' 서비스를 주는 중국집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 17일 페이스북 페이지 '육군훈련소 대신 전해드립니다'(이하 육대전)에는 군 장병과 학생에게 곱빼기 서비스를 주고 있다는 철원의 한 중국집 사진과 설명이 게시됐다.

제보자 A씨는 "오히려 군인이면 메뉴 곱빼기 서비스 주는 철원 맛집"이라면서 해당 식당 사진을 공유했다. 사진 속 메뉴에서는 "군인, 학생 곱빼기 서비스"라는 안내가 확인된다.

이런 사연이 알려지자 아들을 군에 보냈다는 네티즌들은 일제히 감사를 보냈다. "저희 아들이 포천에서 근무 중인데 꼭 한번 방문하고 싶다", "사장님의 따뜻한 배려가 장병들에게 큰 힘이 된다", "군인 아들 둔 엄마로서 너무 고맙다" 등의 반응이다.

또 다른 네티즌들도 "저런 데가 대박 나야지", "철원은 추워서 군인들이 얼마나 고생하는데 사장님 멋지다", "군인과 학생은 내 돈 더 내더라도 챙겨줘야 한다", "완전히 공짜도 아니고 마음껏 배부르게 먹으라고 곱빼기 공짜로 해주는 건 정말 잘하는 것 같다" 등 응원을 보냈다.
경기 여주의 한 무한 리필 고깃집의 메뉴판. /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경기 여주의 한 무한 리필 고깃집의 메뉴판. /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철원의 이 중국집이 특히 화제가 되고 있는 건 최근 경기도 여주의 한 무한 리필 고깃집이 그동안 군 장병에게만 3000원의 추가 요금을 받은 사실이 알려져 공분을 샀기 때문으로 보인다.

논란이 된 이 가게 메뉴를 보면 성인에게는 1만6900원, 7~9세 1만원, 4~6세 8000원을 받지만, 군 장병에게는 1만9900원을 받았다. 분노한 네티즌들은 "군인은 호구가 아니다"라면서 각종 지도 앱을 통해 이 식당에 '별점 테러'를 가했다.

해당 식당은 올해를 끝으로 폐업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식당 측은 "손해를 보면서라도 했지만, 군인들이 1인당 한 5인분씩 먹고 가버린다"며 '어쩔 수 없었다'는 취지로 해명했다.

홍민성 한경닷컴 기자 msho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