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정권에 패배 안겨줄 것…강서구민 가슴에 DJ 정신 살아있어"
'DJ 3남' 김홍걸, 서울 강서갑 출마…현역 강선우에 도전장
고(故) 김대중(DJ) 전 대통령의 3남인 더불어민주당 김홍걸 의원이 6일 서울 강서갑 지역구 총선 출마를 선언했다.

현재 강서갑 현역의원은 같은 당 강선우 의원이다.

비례대표 초선인 김 의원은 이날 국회 소통관 기자회견에서 "강서갑에 출마해 윤석열 정권을 압도적으로 심판하고 강서구의 숙원을 풀어내는 해결사가 되겠다"고 말했다.

이어 "지난 강서구청장 보궐선거에서 봤다.

강서구민의 가슴엔 김대중 정신과 오만한 권력을 거부하는 용기, 불의를 거부하는 양심이 살아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윤석열 정부는 제2의 전두환 신군부로 검사들을 사조직처럼 거느리며 공포정치를 편다"며 "국민들에게 절망만 안겨주는 이 정권에 가장 절망적인 패배를 안겨주겠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김 의원은 "강서구 고도제한은 이제 정치·행정이 아닌 외교 문제로, 국제민간항공기구(ICAO)에서 공항주변 고도에 관한 기준을 바꿔줘야 한다.

(나에게는) 김대중 정부 시절부터 만든 해외 네트워크가 있다"며 지역 숙원 사업 해결도 약속했다.

그는 회견 후 기자들과 만나 "깊은 연고가 있다고 할 순 없지만 서울은 하나의 선거구"라며 "권유를 많이 받았고 보궐선거 지원을 다니며 느낀 바가 있었다"고 출마 배경을 설명했다.

그는 최근 구청장 보궐선거에서 크게 승리한 강서구가 DJ 생가가 있는 마포을 등에 비해 쉬운 곳 아니냐는 지적엔 "현역 의원과 경선해야 해 쉽지 않다"라며 "마포을은 아버님이 사신 곳이긴 하지만 연고라고 하긴 약하다"고 답했다.

김 의원은 지난 2020년 재산 신고 누락 의혹으로 당에서 제명됐다가 올해 7월 복당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