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임신한 아내 탈 났다"…분식집 사장에 '영양제값' 요구한 손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자영업자 상대 상습 행위 의혹
    약국 영양제 값 3만여 원 부담 요구
    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어렵게 임신을 한 아내가 업체에서 산 음식을 먹고 탈이 났다며 영양제값을 요구한 손님의 행위가 상습이라는 의혹이 제기됐다.

    지난 27일 자영업자 커뮤니티 '아프니까 사장이다'에는 경북 포항시에서 분식집을 운영하는 자영업자 A씨의 글이 올라왔다.

    A씨는 "지난주 목요일 6세 딸아이가 독감에 걸린 줄도 모르고 이틀째 고열이 내리지 않아서 응급실에 가야 하나 어쩌나 하고 있을 때 카카오톡이 하나 왔다"고 했다.

    카카오톡 메시지에 따르면 손님 B씨는 "아내가 김밥 포장을 했다. 사장님 음식에 의심을 갖는 건 아닌데 아내가 임신 상태인데 (김밥을) 먹고 나서 탈이 나서 약 사다 먹고 힘 뺐다. 계속 토하고 설사했다"고 주장했다.

    이어진 메시지에서 그는 "첫 시험관 아기다. 차라리 몸이 찢어지고 아픈 게 낫지. 무슨 일이 있을까 얼마나 걱정했는지. 괜찮냐는 말씀 한마디가 없으시다"라고 썼다.

    A씨가 "아이가 고열로 지금 응급실 가야 하는 상황"이라고 답하자 B씨는 "저희도 마음이 편해서 이런 연락을 드리는 건 아니다. 아내가 다니는 산부인과 가서 초음파 검사했다. 다행히 태아 상태나 양수량이나 다 괜찮다. 와이프도 약 먹고 회복 중"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B씨는 "아내 성격상 이런 일로 통화하는 것도 불편하고 솔직히 통화하고 싶지 않다고 끙끙대길래 제가 메시지 드린 것"이라며 "음식값까지 바라지도 않는다. 음식값은 당연히 지불하는 게 맞다. 아내가 약국에서 영양제값 들어간 게 있는데 3만7500원은 부담해 주셨으면 해서 연락드렸다"고 했다.

    A씨는 PC 메신저를 사용했을 경우라도 장문의 메시지를 이렇게 빠르게 작성해 보낼 수 없고 미리 준비해놓은 메시지라는 생각이 들었다고 글에 적었다. 이에 A씨는 "저희가 이런 경우에는 보통 보험처리를 하고 있다"며 "저도 진짜 지금 상황이 급하다. 어떻게든 해결해 드리겠다"고 답했다.

    B씨에게 "먼저 아이부터 살펴라. 신경 쓰지 말아라. 아이의 빠른 회복을 위해 기도드린다"는 메시지를 마지막으로 받고 더 이상 연락이 없는 상태다.

    해당 커뮤니티에는 지난 13일에도 같은 이유로 탈이 났다며 돈을 요구한 손님이 있었다는 내용의 글이 올라왔다. 초음파를 '초음바'라고 잘못 표기하거나 시험관 아기라며 3만원대 영양제값을 요구한 점이 똑같다.

    해당 게시물을 접한 네티즌은 "상습범 같다", "같은 지역에서 장사하는데 이 글을 안 봤으면 당했을 것 같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장지민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경주 먼바다서 전복된 어선 구룡포항 입항…"내일 인양 예정"

      지난 22일 경북 경주 먼바다에서 전복돼 2명이 숨지거나 실종된 사고 어선이 포항시 남구 구룡포항에 입항했다. 포항해양경찰서는 28일 오후 5시 30분께 함정과 어선을 이용해 9t급 어선 A호를 구룡포항에 입항했다고...

    2. 2

      '또래 엽기살인' 정유정 무기징역 선고에 불복…'사형구형' 검찰 항소

      부산지검은 과외 앱(애플리케이션)으로 알게 된 또래 20대 여성을 살해하고 시신을 훼손·유기한 혐의(살인 등)로 기소된 정유정의 1심 재판 결과에 불복해 항소했다고 28일 밝혔다. 정유정은 지난...

    3. 3

      "동료가 버린 옷 생일선물로 준 남편, 이혼 소송 걸었더니…"

      지나친 절약으로 이혼을 결심하게 만든 남편이 양육비 지급도 자신만의 방식만을 강요해 고민이라는 아내의 사연이 공개됐다. 지난 28일 YTN 라디오 '조인섭 변호사의 상담소'에는 남편과 별거 상...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