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원주시청 노조, 거대기득권노조 괴롭힘 방지법 입법 촉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에게 직접 편지 형태로 써 발송

    원주시청공무원노동조합(원공노)이 거대기득권 노조 괴롭힘 방지법 일명 '원공노법' 입법을 촉구하는 서한문을 20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에게 직접 발송했다.

    원주시청 노조, 거대기득권노조 괴롭힘 방지법 입법 촉구
    문성호 원공노 사무국장은 편지 형태로 쓴 서한문을 통해 "대한민국의 노동 정의를 되찾고, 제2·제3의 원공노와 같은 피해를 막기 위해서는 반드시 거대기득권노조 괴롭힘 방지법이 제정돼야 한다"고 호소했다.

    이어 "약자와 소수자 보호를 위한 법 제정이야말로 국민이 부여한 입법부의 기본 소임이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원공노의 전신인 전공노 강원지역본부 원주시지부 비상대책위원회는 2021년 8월 24일 온라인 총회를 열고 찬반 투표를 통해 상급 노동조직인 민주노총 산하 전공노를 탈퇴했다.

    이어 원공노를 상대로 전공노가 낸 '연합단체 탈퇴 및 조직 형태 변경 찬반 투표 무효' 소송 끝에 지난 9월 원공노가 최종 승소했다.

    원공노는 전공노 탈퇴 후 기업별 노조로 공직사회 개혁과 지역사회 공헌 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술 깬다"... 숙취해소음료 광고의 과거와 현재 [정재영의 식품의약 톺아보기]

      한경 로앤비즈의 'Law Street' 칼럼은 기업과 개인에게 실용적인 법률 지식을 제공합니다. 전문 변호사들이 조세, 상속, 노동, 공정거래, M&A, 금융 등 다양한 분야의 법률 이슈를 다루며, 주...

    2. 2

      희귀질환자 의료비 부담 절반 덜어준다

      정부가 희소·중증난치질환자의 고액 의료비 부담을 줄이기 위해 건강보험 산정특례 본인부담률을 현행 10%에서 5% 수준까지 단계적으로 인하한다.정은경 보건복지부 장관은 식품의약품안전처, 질병관리청과 함께 ...

    3. 3

      종각역 사고 택시기사 구속 면했다…"약물 복용 다툴 여지"

      서울 종각역 인근에서 추돌사고를 일으켜 15명의 사상자를 낸 택시기사가 구속을 면하게 됐다.서울중앙지법 정재욱 영장 전담 부장판사는 5일 70대 택시기사 이모씨에 대한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열고, 경...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