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공원 품은 아파트 ‘고양 장항 제일풍경채’ 11월 분양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부동산시장에서 쾌적한 주거환경의 가치가 중요해지면서 주변에 공원과 산책로, 체육시설 등이 잘 갖춰진 아파트가 인기를 얻고 있다.

    주거 쾌적성에 대한 수요는 관련 설문조사 등 리서치 결과에서도 나타난다.

    지난 6월 설문조사 플랫폼 메타베이가 진행한 조사에서, 가격조건이 동일하다면 ‘공원 등 녹지공간이 갖춰진 곳’을 매매하겠다는 응답자가 전체의 35.1%로 1위를 차지했고, 부동산정보업체 직방이 자사 앱 사용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에서도 주거공간에서 가장 중요한 요인으로 쾌적성과 공세권, 숲세권을 선택한 응답자가 31.6%로 가장 높게 나타났다.

    또 지난해 국토연구원이 발표한 ‘미래 트렌드에 대응하는 새정부 주거복지 정책방향’에서 ‘미래에 가장 중요한 주거기능’으로 ‘자연환경과 어우러진 친환경적 공간’이 41%를 차지하며 전체 응답 중 두 번째로 많은 선택을 받았다.
    고양 장항 제일풍경채 투시도
    고양 장항 제일풍경채 투시도
    최근 한강변 입지와 공원 프리미엄 등을 두루 갖춘 고양 장항지구 신규분양 소식이 알려졌다.

    제일건설이 11월 중 장항지구 B1블록에 위치한 ‘고양 장항 제일풍경채’를 분양할 예정이다. 단지는 전용면적 84㎡, 1,184세대의 대단지로 구성되며, 한강뷰 영구 조망도 누릴 수 있다.

    단지 주변의 '장항습지'는 아파트와 한강 사이에 위치한 우리나라 최대규모의 버드나무 군락지로 지난 2006년부터 환경부 습지보호구역으로 지정됐다.

    또 장항지구는 일산호수공원도 도보로 쉽게 이용할 수 있다. 호숫가를 따라 7.5km 구간의 산책로와 체육시설 등이 조성됐고 100여종의 야생화와 20만여 그루의 수목, 잔디광장과 수변광장, 자연학습원 등이 있다.

    도보거리에 유치원부터 초등학교(24.09 예정), 중학교와 고등학교 부지가 모두 있고, 킨텍스와 현대백화점, 원마운트, 이마트 트레이더스와 홈플러스 등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고양 장항 제일풍경채’ 견본주택은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덕은동 일원에 위치한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쉼 없이 오른 서울 핵심지 집값…지금 사도 될까? [병오년 부동산]

      [편집자주] 병오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한경닷컴은 새해를 맞아 '내 집 마련'을 준비하고 있는 실수요자를 위해 매매, 전·월세, 분양 등 3가지 분야에서 내 집을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찾아...

    2. 2

      전원주택서 24시간 간병…月80만원에 누리는 '복지 천국' [집코노미-집 100세 시대]

      도쿄 도심에서 차를 타고 40분. 일본 치바현 나리타시의 한적한 도로를 따라가자 3층 높이의 큰 건물이 나왔다. 유리 외벽 등 주변과 다르게 현대적인 외관에 흡사 리조트에 온 것 같았다.그러나 주차장에서 내...

    3. 3

      재건축·재개발 규제 풀어 핵심지 공급 물꼬 터줘야…대출 조이기는 단기 처방

      부동산 전문가 절반 이상은 수도권 주요 지역의 집값 불안을 잠재우기 위해 필요한 정책으로 ‘정비사업 규제 완화’를 꼽았다. 다주택자 중과세를 비롯해 세금 부담을 덜어줘야 한다는 의견도 적지 않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