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네트웍스·서경 레이디스 클래식 2R 1타차 '공동 2위'
상금랭킹 60위 이채은, 3타 잃고도 이틀 연속 선두
임희정 '확실히 부활했다'…강풍 속에서 4언더파 '맹타'
'사막여우' 임희정의 부활 조짐이 완연하다.

임희정은 27일 제주도 서귀포시 핀크스 골프클럽(파72)에서 열린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투어 SK네트웍스·서울경제 레이디스 클래식(총상금 8억원) 2라운드에서 4언더파 68타를 쳤다.

중간 합계 4언더파 140타를 적어낸 임희정은 선두 이채은에 1타 뒤진 공동 2위로 도약해 우승 경쟁에 뛰어들 채비를 갖췄다.

작년까지 메이저대회 2승을 포함해 5번 우승하며 KLPGA투어의 간판급 선수로 인정받은 임희정은 부상 후유증으로 이번 시즌에는 제대로 힘을 쓰지 못했다.

상금랭킹 29위와 대상 포인트 20위, 평균타수 48위는 임희정에게는 어울리지 않는 순위였다.

그러나 임희정은 지난 22일 끝난 상상인·한국경제TV 오픈 때 예전의 명성에 걸맞은 샷을 뿜어내 부활을 알렸다.

2, 3라운드 연속 60대 타수를 때리며 선두에 나섰던 임희정은 비록 최종 라운드 때 임진희에게 역전 우승을 내줬지만, 이번 시즌 들어 최고 성적인 준우승을 거뒀다.

임희정은 이날 버디 5개에 보기 1개를 곁들였는데, 워낙 강한 바람이 불어 언더파 스코어를 써낸 선수가 거의 없는 이날 데일리 베스트 스코어를 작성했다.

이날 대회가 열린 핀크스 골프클럽에는 평균 풍속 초속 7m, 순간 최대 풍속은 초속 11m의 강한 제주 바람이 몰아쳤다.

이 정도 바람이면 묵직한 구질을 구사하는 정상급 여자 프로 선수는 2클럽을 더 잡거나 덜 잡아야 한다.

임희정은 "바람이 정말 심하게 불어서 쉽지 않았다"면서도 "지난 대회 때부터 샷이 살아나고 있어서 느낌대로 플레이했다.

오늘은 파를 쉽게 하고 넘어갔다"고 자신감마저 보였다.

이어 "샷감이 좋고 퍼트 거리감도 잘 맞아서 어렵게 치른 홀이 거의 없었다.

지난 대회 때 우승 경쟁을 하면서 체력 소모가 심했고 감기 기운이 있어 체력 보충에 신경을 많이 쓰는데 오늘 수월한 경기 덕분에 체력 소모를 줄일 수 있었다"고 말했다.

그는 특히 "지난 대회 준우승은 사실 샷 감각이 온전히 올라오지 않았는데도 스코어가 잘 나왔다"고 털어놨다.

당시 '임희정이 돌아왔다'는 평가에 대해 "아직 모른다.

지켜봐야 한다"고 유보적인 태도를 보였던 임희정은 이날 2라운드를 마친 뒤에는 "지금은 내가 의도한 대로 샷을 할 때 팔을 오래 유지할 수 있어서 샷 감각이 좋다고 느낀다"고 웃음을 지었다.

벌써 5년 차인 임희정은 제주 바람에도 어느 정도 경험이 쌓였다고 밝혔다.

"아직 샷을 바람에 태울 때 확신은 없다.

(강한 옆 바람이 부는) 5번 홀에서 어드레스를 하면서도 '이게 맞나' 싶은 생각이 들 정도로 틀어서 쳤다"는 임희정은 "그래도 재작년과 작년에 플레이했던 경험이 있기에 확실히 바람을 타는 홀을 파악하고 경기한다"고 말했다.

닷새 전 상상인·한국경제TV 오픈 최종 라운드에서 7언더파를 몰아쳐 임희정을 제치고 역전 우승을 차지했던 임진희도 1타를 줄여 공동 2위 그룹에 합류했다.

대상과 다승왕이 탐난다고 공언한 임진희가 이번 대회에서 우승하면 대상 경쟁에서 이예원과 격차를 확 좁히고, 다승 부문 1위(4위)가 된다.

2언더파 70타를 친 배소현과 1언더파 71타를 때린 최예림도 공동 2위에 포진했다.

임희정 '확실히 부활했다'…강풍 속에서 4언더파 '맹타'
첫날 8언더파 64타를 몰아쳐 공동 선두를 꿰찼던 이채은은 이날 바람에 고전한 끝에 3오버파 75타를 써냈으나 5언더파 139타로 단독 선두로 올라섰다.

2019년 데뷔해 아직 우승이 없는 이채은은 내년 시드 확보 커트라인인 상금랭킹 60위로 이 대회에 출전했다.

이채은은 시드 확보에 필요한 상금랭킹 상승에 그치지 않고 생애 첫 우승까지도 바라볼 수 있게 됐다.

이틀 연속 선두를 달린 게 처음이라는 이채은은 "우승 경쟁은 생각지도 못했다.

얼떨떨하다.

남은 이틀 경기가 두렵기도 하다"면서 "우승 생각은 접어놓고 최대한 상금을 많이 받는다는 각오로 3, 4라운드를 치르겠다"고 다짐했다.

그는 "탄도가 높은 편이라 넉넉하게 긴 클럽을 잡았던 게 오늘 그나마 타수를 크게 잃지 않은 원동력"이라고 덧붙였다.

1라운드에서 이채은과 공동 선두에 올랐던 이승연은 9오버파 81타로 부진, 공동 19위(1오버파 145타)로 내려앉았다.

상금과 대상, 평균타수 1위 다승 공동 선두인 이예원도 5타를 잃고 이승연과 같은 공동 19위로 밀렸다.

이예원은 5번 홀(파3)에서 퀸튜플 보기를 적어냈다.

이예원, 임진희와 시즌 4승 선착 경쟁을 벌이는 박지영도 이예원과 같은 공동 19위로 3라운드를 맞는다.

디펜딩 챔피언 이소미는 4오버파 76타를 쳐 공동 47위(5오버파 149타)로 간신히 컷을 통과했다.

이날 6오버파 150타를 친 선수까지 컷을 통과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