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원형 SSG 감독 "준PO 3차전 선발 오원석…초반에 점수 빼야"
프로야구 SSG 랜더스의 김원형 감독이 준플레이오프 2차전 성패의 열쇠로 초반 득점을 꼽았다.

김 감독은 23일 인천 SSG랜더스필드에서 NC 다이노스와 벌이는 준플레이오프(준PO·5전 3승제) 2차전을 앞두고 "초반에 점수를 내야 이길 수 있다"며 타자들의 분발을 기대했다.

SSG는 전날 1차전에서 3회 1사 2, 3루와 4회 무사 1, 2루 찬스를 놓친 끝에 경기 후반 NC에 2점 홈런 등을 맞고 4점을 줘 3-4로 졌다.

김 감독은 타순을 조정해 2차전에서 반격을 노린다.

전날 대타로 출전해 나란히 안타를 날린 추신수와 최주환이 테이블 세터로 나선다.

최정과 기예르모 에레디아, 한유섬이 중심을 잡고, 1차전 9회말 추격의 투런포를 날린 하재훈이 6번 타순에 포진한다.

하위 타순은 박성한, 김성현, 김민식으로 이뤄졌다.

NC 우완 선발 투수 송명기를 겨냥해 펀치력 좋은 타자들을 1∼6번에 기용, 초장에 대량 득점을 올리겠다는 포석이다.

김 감독은 25일 창원 NC파크로 옮겨 치르는 준PO 3차전 선발로는 오원석을 낙점했다고 발표했다.

NC 상위 타선의 주력인 왼손 타자들을 고려해 로에니스 엘리아스, 김광현, 오원석 왼손 트리오가 1∼3차전 선발로 나서는 셈이다.

김 감독은 "오원석이 지난해 한국시리즈를 경험했고, 10월에도 내용이 좋았다"며 선발 낙점 배경을 설명했다.

4차전에는 우완 문승원이 나설 것으로 보인다.

복사근 통증으로 한 달 이상 실전에 등판하지 않은 왼손 외국인 투수 커크 맥카티는 2차전에서 불펜에 대기하나 기용법과 관련해 김 감독은 "말씀드리기가 그렇다"며 난감한 표정을 지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