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명에 새 삶을 선물하고 하늘의 별이 된 예비신부 김건혜 씨(27). /사진=한국장기조직기증원 제공
4명에 새 삶을 선물하고 하늘의 별이 된 예비신부 김건혜 씨(27). /사진=한국장기조직기증원 제공
스노클링을 하다 거센 물살에 휩쓸려 뇌사 상태에 빠진 20대 예비 신부가 4명에게 새 삶을 선물했다.

18일 한국장기조직기증원은 지난달 7일 이대서울병원에서 김건혜 씨(27)가 뇌사 장기기증으로 심장과 좌·우 신장, 간장을 기증해 4명의 생명을 살렸다고 밝혔다.

앞서 김 씨는 지난 8월 26일 바다에서 스노클링을 하던 중 거센 물살에 빠지는 사고를 당했다. 김 씨는 해양 경찰에 구조돼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받았으나, 끝내 뇌사상태에 빠졌다.

김 씨는 평소 호기심이 많고 활발한 성격의 둘째 딸로, 음식을 만들어 다른 사람들과 함께 나누는 것을 좋아하는 따뜻한 사람이었다고 한다.

지난 5월 상견례를 마치고 결혼 준비를 위해 결혼식장과 신혼집을 알아보고 있던 예비 신부였기에 주변의 안타까움을 더한 것으로 전해졌다.

김 씨의 가족들은 "예쁘게 자란 딸의 장기가 정말 필요로 하고, 좋은 사람들에게 가길 바라는 마음으로 기증에 동의했다"며 "떠나는 딸로 인해 새 생명을 사는 사람이 있다면, 그 몸을 통해 계속 살아있는 것이라는 마음이 컸다"고 전했다.

김 씨의 어머니는 "건혜야. 하얀 웨딩드레스를 입고 새로운 인생을 시작할 너를 축복해주고 싶었는데, 이제는 네가 하늘나라에서 우리를 내려다보고 있겠구나. 천국에서는 즐겁고, 행복한 일만 가득하길 바라. 사랑해. 우리 딸"이라고 마지막 인사를 건넸다.

문인성 한국장기조직기증원 원장은 "기증자와 기증자 유가족의 소중한 생명 나눔 실천으로 4명의 생명이 새 희망을 얻었다"며 "기증자의 따뜻하고 아름다운 사랑의 마음이 잘 전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김세린 한경닷컴 기자 celin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