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틀랜타 해리스, 9회 펜스에 충돌하며 안타 훔치고 더블아웃까지
라일리 역전포에 해리스 '슈퍼 캐치'…애틀랜타 NLDS 원점으로
애틀랜타 브레이브스가 5-4로 앞선 9회초 1사 1루에서 한 점 뒤처진 필라델피아 필리스 닉 카스테야노스가 외야 우중간으로 큼지막한 타구를 날렸다.

맞는 순간 최소 동점 2루타, 조금만 더 날아가면 역전 홈런을 직감하게 했던 타구는 몸을 날린 애틀랜타 중견수 마이클 해리스의 글러브에 걸렸다.

펜스에 충돌하며 공을 잡은 해리스는 기뻐할 새도 없이 곧바로 중계 플레이를 시도했고, 안타를 확신하고 출발했던 필라델피아 1루 주자 브라이스 하퍼까지 1루에서 잡아내고 팀 승리를 지켰다.

애틀랜타는 10일(한국시간) 미국 조지아주 애틀랜타 트루이스트파크에서 열린 2023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필라델피아와 내셔널리그 디비전시리즈(NLDS·5전 3승제) 2차전에서 5-4로 극적인 역전승을 따냈다.

시리즈를 1승 1패, 원점으로 돌린 애틀랜타는 12일부터 필라델피아 홈구장인 펜실베이니아주 필라델피아 시티즌스뱅크파크에서 NLDS 3·4차전을 치른다.

먼저 기선을 제압한 쪽은 필라델피아다.

라일리 역전포에 해리스 '슈퍼 캐치'…애틀랜타 NLDS 원점으로
1회 알렉 봄의 적시타로 선취점을 낸 필라델피아는 3회 J.T. 리얼무토가 2점 홈런을 날리고, 5회에는 브라이슨 스콧이 희생플라이로 1점을 보태 4-0으로 앞서갔다.

필라델피아 마운드에 꽁꽁 묶였던 애틀랜타 타선은 경기 후반 뒤늦게 터졌다.

6회 오지 올비스의 적시타로 1점을 만회한 애틀랜타는 7회 트래비스 다노의 2점 홈런으로 경기를 1점 차 접전으로 끌고 갔다.

4-5로 끌려가던 8회에는 '해결사' 오스틴 라일리의 역전 홈런이 터졌다.

라일리는 2사 3루에서 필라델피아 셋업맨 제프 호프만의 낮은 슬라이더를 마치 골프 스윙처럼 걷어 올려 왼쪽 담을 훌쩍 넘겼다.

애틀랜타는 9회 선두타자 하퍼를 볼넷으로 내보냈으나 1사 후 나온 중견수 해리스의 환상적인 수비로 아웃카운트 2개를 한꺼번에 올려 승리의 기쁨을 맛봤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