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 오시아노 관광단지서 7∼9일 '전남캠핑 박람회'
맑고 높은 푸른 하늘, 가을 캠핑의 계절이 돌아왔다.

4일 전남 해남군에 따르면 해남 오시아노 관광단지에서 캠핑족의 마음을 설레게 하는 '2023 전남캠핑 관광 박람회'가 열린다.

이번 박람회는 오는 7일부터 3일간 700여 팀 3천200여명의 캠핑객이 참여한다.

캠핑 운영과 함께 각종 캠핑용품 등을 전시·체험하는 국내 최대 규모 캠핑 관련 행사로 치러진다.

특히 국내외 110여개 기업이 참가해 캠핑카, 카라반, 최신용품 등을 전시하고 직접 체험해 볼 수 있게 하는 기업별 부스가 운영돼 최신 트렌드에 맞춘 캠핑 장비들을 한자리에서 비교해볼 수 있다.

박람회장을 찾는 캠핑 관광객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반려견과 함께하는 전남도 펫 페스티벌과 국내 정상급 프로 낚시인들이 참여하는 낚시대회, 열기구 체험 등이 캠핑 관광에 즐거움을 더할 예정이다.

버스킹 공연, 캠핑 요리대회, 해변 힐링 요가 체험 등 다채로운 즐길 거리도 마련된다.

7일 오후에는 개막식과 함께 오시아노 뮤직페스타가 열린다.

로이킴, 안예은, DK, 크랙샷 등 실력파 뮤지션들이 대거 출연해 가을 저녁 오시아노를 낭만 가득한 분위기로 물들일 것으로 기대된다.

콘서트 후에는 오시아노 해변을 배경으로 불꽃놀이도 펼쳐진다.

지역에서 해결하는 빈손 캠핑 캠페인을 통해 신선한 해남 농수산물을 바로 구매할 수 있도록 캠핑꾸러미 구성과 사전 예약제 판매로 지역사회 소비율을 높였다.

명현관 해남군수는 "지난해 처음으로 개최돼 호평받은 박람회를 더욱 알차게 준비해 국제적인 행사로까지 발돋움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