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은, 시진핑에 축전…"북중친선 새로운 역사적 시기 들어서"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1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 앞으로 신중국 건설 74주년 국경절을 맞아 축전을 보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밝혔다.

김 위원장은 축전에서 "중화인민공화국 창건 후 중국 인민은 중국 공산당의 두리에 굳게 뭉쳐 역사의 온갖 도전과 시련을 이겨내며 사회주의를 건설하고 민족의 번영을 이룩하기 위한 투쟁을 힘있게 벌여왔다"고 썼다.

그는 "지난 10여년간 (시진핑) 총서기 동지를 핵심으로 하는 중국 공산당은 당과 국가건설 위업에서 괄목할 성과들을 이룩했다"며 "우리 당과 정부와 인민은 중국 당과 정부와 인민이 이룩하고 있는 모든 성과에 대해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중국 인민이 총서기 동지의 영도 밑에 사회주의 현대화 국가를 전면적으로 건설하며 나라의 자주권과 영토 완정을 수호하기 위한 투쟁에서 성과를 거두리라고 확신한다"고 덧붙였다.

김정은은 "조중(북중) 두 나라는 사회주의를 수호하고 빛내기 위한 장구한 행로에서 언제나 변함없이 지지 성원해왔다"며 "나는 총서기 동지와 함께 새로운 역사적 시기에 들어선 조중 친선 관계를 공고 발전시키며 지역과 세계의 평화와 안정을 수호하기 위하여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정은은 매년 10월 1일 시 주석 앞으로 중국 국경절 축전을 보내왔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