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제공=물고기뮤직
사진 제공=물고기뮤직
가수 임영웅, 진성, 박재정, 그룹 아이브가 금영노래방 장르별 차트 정상을 차지했다.

지난 26일 금영엔터테인먼트는 오는 추석 연휴를 앞두고 금영노래방 장르별 차트를 공개했다.

먼저 OST 차트에서는 임영웅의 ‘사랑은 늘 도망가’가 1위를 차지했다. 2022년 가장 많이 부른 노래 1위 기록에 이어 지금까지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금영노래방 월간 차트에서도 항상 TOP 10을 유지하고 있다.

트로트 차트 1위 진성의 ‘안동역에서’는 지난 2015년부터 현재까지 무려 9년 동안 부동의 1위를 지키고 있는 금영노래방 초특급 메가 히트곡으로, 진성은 ‘트로트계의 BTS’라는 별명답게 차트 1위는 물론, 3위에 또 하나의 히트곡인 ‘보릿고개’를 줄 세우며 뜨거운 인기를 입증했다.

발라드 차트에서는 박재정의 ‘헤어지자 말해요’가 1위를 차지했으며, 현재 금영노래방 전체 차트에서도 9주째 1위를 지키고 있어 앞으로 금영노래방 차트 최장기간 1위를 기록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금영엔터테인먼트는 “추석 연휴 기간 가족 단위로 노래방에 많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하는 만큼 장르별 1위 곡 또한 많이 불릴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한편 임영웅의 새 디지털 싱글은 오는 10월 9일 오후 6시에 공개된다.

이미나 한경닷컴 기자 helper@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