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이재명 영장심사 받는다…동신건설 등 테마주 추락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이낙연 테마주는 반색
    사진=뉴스1
    사진=뉴스1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에 대한 체포동의안이 가결된 가운데, 이 대표 관련 정치 테마주인 동신건설이 22일 급락하고 있다.

    이날 오전 9시45분 현재 동신건설은 전일 대비 4350원(22.89%) 밀린 1만4650원에 거래 중이다. 동신건설은 이 대표의 고향인 경상북도 안동에 본사가 위치해 있단 이유로 대표적 관련주로 꼽혀왔다.

    같은 시각 이 대표 관련주로 거론돼 온 에이텍(-15.7%), 토탈소프트(-11.7%), 에이텍모빌리티(-6.7%), 일성건설(-3.39%) 등도 크게 내리고 있다.

    반면 이낙연 전 국무총리의 테마주는 반색하는 분위기다. 대표가 이 대표와 광주제일고 동문으로 알려진 남화토건(10.99%)이 크게 뛰고 있다.

    앞서 국회는 전일 21일 열린 본회의에서 이 대표 체포동의안을 표결한 결과 찬성 149명, 반대 136명, 기권 6명, 무효 4명으로 가결했다.

    체포동의안 표결에는 재적의원(298명) 중 295명이 참여했다. 체포동의안 가결 요건은 출석의원 과반(148명)으로, 이번 표결에서는 찬성표가 가결 정족수보다 1명 많았다.

    이에 박광온 원내대표 등 원내지도부는 이날 본회의 이 열린 의원총회에서 체포동의안 가결 상황에 대한 책임을 진다면서 사퇴를 표했다.

    신민경 한경닷컴 기자 radi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김남국 "앞에서 정의로운 척하는 모사꾼" 체포안 가결에 분노

      김남국 무소속 의원은 21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체포동의안에 가결표를 던진 의원들을 비판하며 "앞에서는 정의로운 척하고 뒤로는 모사를 꾸미는 협잡꾼"이라고 비유했다.거액의 가상자산 보유 의혹으로 민주당을 탈당...

    2. 2

      고민정, 이재명 체포안 가결 뒤 '활짝'?…"본회의 시작 전"

      고민정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21일 이재명 대표 체포동의안 가결 직후 활짝 웃는 모습이 방송사 카메라에 포착됐다는 네티즌들의 주장에 대해 "표결 이후 상황이 아니다"라고 해명했다.고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에서 '...

    3. 3

      박광온 원내대표, 아수라장 의총 끝 사퇴…"李 가결 책임져야"

      박광온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를 비롯한 야당 원내지도부가 21일 총사퇴를 선언했다. 당내 친이재명계를 중심으로 원내지도부가&nb...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