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日방위성 "中 항공모함, 오키나와 남쪽 해역서 항행 확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日방위성 "中 항공모함, 오키나와 남쪽 해역서 항행 확인"
    중국 항공모함 산둥함이 이끄는 함대가 지난 13일 일본 오키나와 남쪽 해역에서 확인됐다고 현지 공영방송 NHK가 14일 보도했다.

    한국 합동참모본부에 해당하는 통합막료감부는 전날 보도자료를 통해 "13일 오전 8시께 중국 항공모함 산둥함과 프리깃함 2척, 미사일 구축함 2척, 고속 전투 지원함 1척 등 6척으로 구성된 함대가 오키나와현 미야코지마 남쪽 650㎞ 지점을 항행하는 것을 파악했다"고 발표했다.

    이어 "산둥함에 함재된 전투기와 헬리콥터가 이착륙하는 것을 확인했다"고 덧붙였다.

    일본 방위성은 해상자위대 호위함을 보내 경계 활동을 벌이고 정보를 수집했다.

    방위성이 산둥함의 일본 인근 태평양 항행과 전투기 이착륙을 확인한 것은 올해 4월 이후 두 번째라고 NHK는 전했다.

    다만 중국 함대는 일본 영해에 진입하지는 않았고, 항공자위대의 전투기 긴급 발진도 없었다.

    앞서 대만 국방부는 지난 11일 산둥함 함대가 대만 남단 어롼비에서 동남쪽으로 60해리(약 111㎞) 떨어진 해상에서 동쪽으로 항해해 서태평양으로 이동하는 것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중국군은 미국·캐나다 군함이 9일 대만해협을 통과하자 12일 대만 주변에 군함 20척을 투입해 무력시위를 하기도 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日 돈풀기 우려에 국채금리 獨 추월

      일본 초장기 국채 금리가 3년여 만에 재정 규율을 중시하는 독일을 넘어섰다. 다카이치 사나에 내각의 적극 재정 정책에 따른 재정 악화 우려가 채권시장에 확산된 영향으로 분석된다.9일 니혼게이자이신문에 따르면 지난 7...

    2. 2

      그린란드 얻기 위해 나토 버릴 수 있단 트럼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그린란드를 확보하기 위해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를 버릴 가능성까지 열었다. 두 가지를 “선택의 문제”라고 밝히면서다. 2차대전 이후 구축된 세계...

    3. 3

      총격 사건에 '反트럼프' 확산 … 공화서도 반란표 속출

      공화당이 과반을 차지하는 미국 상·하원에서 일부 의원이 민주당에 동조해 표를 던지며 여당 내 균열이 수면 위로 드러났다. 중간선거를 앞두고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표심 이탈을 막기 위해 각종 민생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