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유레카는 한국경제신문의 디지털 미디어인 한경닷컴에서 개발한 개별 종목에대한인공지능(AI) 알고리즘 업체의 투자 의견을 종합한 'AI 컨센서스'를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한경유레카' 앱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 혹은 앱스토어에서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한경유레카"가 알려주는 8월 22일 마감시황]

- 한경유레카의 실시간 소식 텔레그램: https://t.me/hkeureka


오늘 우리 증시는 양 시장의 상승으로 반등에 성공했으나, 장중에는 KOSPI가 중심이 되어 차익 실현 매물이 나와 상승폭을 상당 부분 반납하였습니다. 이러한 상황은 이번 주 한국은행의 8월 금통위와 함께 잭슨홀 미팅에 대한 경계심이 여전히 남아있고, 아직 해소되지 않은 중국 경제 위기 관련 우려 때문입니다.

KOSPI에서는 개인 투자자들이 화학, 기계, 철강금속, 의약품 업종을 순매수한 반면, 외국인 투자자들은 운수장비와 유통업에서는 매수세를 보이고, 기관은 전기전자 업종에서 순매수를 나타냈습니다. KOSDAQ에서는 개인은 IT 하드웨어 업종을 중심으로 화학, 제약, 일반 전기전자 업종을 매수한 반면, 외국인은 금융업종을 대거 매수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오늘은 맥신 섹터가 큰 약세를 보이며, 이에 반해 일본의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이슈로 인해 수산 및 육계 관련 섹터가 강세를 보였습니다.

아시아 지역의 다른 증시들도 강세로 마감하였는데, 일본 니케이225는 0.92% 상승하였고, 중국 상해종합은 0.88% 상승하였으며, 대만 가권 지수도 0.34%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경유레카 텔레그램에서 실시간 소식 받기: https://t.me/hkeureka

신성델타테크 큐리옥스바이오시스템즈 엑셈 인산가 경동인베스트

본 글은 투자 참고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