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적의 형제’ 소희정, ‘대책 없는 영숙씨’ 완벽 소화…“함께한 시간이 소중하게 기억될 작품”

‘기적의 형제’ 소희정이 종영 소감을 밝혔다.

소희정은 지난 18일 종영한 JTBC 수목드라마 ‘기적의 형제’에서 육동주(정우 분)의 엄마 차영숙 역으로 열연했다. 술 좋아하고 노래 좋아하고 인정이 많아 자기 사정 감안하지 않고 주는 ‘대책 없는 영숙씨’라고 불리는 차영숙을 완벽하게 소화한 소희정의 종영소감이 소속사를 통해 공개됐다.

소희정은 “이 작품을, 이 역할을 하는 동안 세상 누구도 부럽지 않았습니다. 대본은 너무나도 완벽했고 극중 동주 엄마 차영숙은 읽으면 읽을수록 정말 사랑스러운 캐릭터라 생각했습니다. 이러한 차영숙을 제가 맡게 되어 더욱 애정을 갖고 잘 표현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9년 전과 다를 바 없는 박찬홍 감독님은 현장에서 여전히 카리스마 있으셨고 배우가 역할에 충실할 수 있게 도와주신 따뜻한 선장이셨습니다”라며 각별한 소회를 전했다.

소희정은 이어 “그리고 평소 좋아하던 정우 배우와 만남에 촬영 전부터 무척 설레었는데 함께 작업해 보니 생각보다 훨씬 더 좋았습니다. 본인 촬영 때보다 상대 배우의 촬영 때 더 열심히 해주는 배우였고 누구보다 성실했고 언제나 진심인 배우였습니다. 방송을 보면서 또 한 번 반했네요. 아울러 구혜령 선배, 조복래 배우 그리고 지나칠 정도로 저에게 자극을 주었던 멋진 동료 및 선후배님들과 호흡을 맞출 수 있어 영광이었습니다”라고 모두에게 감사를 표했다.

소희정은 덧붙여 “뿐만 아니라 저도 시청자 여러분과 입장에서 본 방송만을 손 꼽아 기다렸고 최종회가 다가오는 것을 아쉬워하며 보았습니다. 작품 속 지적 유희, 미적 유희를 맘껏 즐겼던 가히 완벽하다고 말할 수 있는 수, 목요일 밤이었네요. 시청자 여러분도 저와 같은 마음이셨길 바랍니다. 다시 한번 박찬홍 감독님, 김지우 작가님을 비롯 능력이 출중했던 우리 ‘기적의형제’ 스태프분들, 최고의 선후배 및 동료 배우분들 보고 싶고 수고 많으셨습니다. 또 함께 하고 싶은 마음뿐입니다. 제 개인적으로 ‘기적의 형제’를 함께한 시간이 소중하게 기억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라는 마지막 인사를 건넸다.

극중 소희정은 순진한데 무작정 순진하기만 해서 잘 속아 육동주의 속을 썩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랑스러운 차영숙 캐릭터로 호연을 펼쳤다. 철부지 엄마로서 상황에 따라 속상할 때는 입술을 삐죽 내미는가 하면 기쁠 때는 환하게 미소를 짓는 등 극의 분위기를 좌우하는 능숙한 완급조절을 선보인 소희정. 등장마다 기분 좋은 활력을 불어넣었다는 평이다.

매 작품마다 색다른 면모를 보여주며 믿고 보는 배우의 내공을 유감없이 발휘하고 있는 소희정이기에 차기작 행보에 기대가 모인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