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점은행제 원격평생교육원 주목하는 학습자, 중앙대 원격미래교육원에 지원
중앙대학교 원격미래교육원은 경영학, 심리학 학사학위 취득 전문 교육기관으로 2023학년도 9월 개강반 신·편입생을 모집 중이라고 16일 밝혔다.

9월에 개강하는 과정은 경영학, 심리학, 교양과목 등이며, 경영학사와 심리학사를 취득할 수 있다.

중앙대 원격미래교육원은 고졸자, 사회초년생, 직장인, 주부 등을 대상으로 9월에 개강하는 2학기 신입생 모집을 진행하고 있다. 수능과 내신성적 반영 없이 입학할 수 있으며 학사학위 취득에 관심 있는 지원자들의 학습설계 지원과 입학상담을 실시하고 있다.

학사학위 취득 과정으로 140학점 중 84학점 이상 중앙대학교 원격미래교육원에서 수료 시 중앙대학교 총장명의의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학교 관계자는 “직장인 사이버대나 야간대 대안으로 직장을 다니면서 학위취득이 가능한 본교에 고졸자 성인들이 지원하고 있다”며 “고교 졸업자나 검정고시 합격자 등 직장인, 주부, 자영업자 등이 지원 중에 있다. 100% 온라인 수업으로 시간과 장소에 제약을 받지 않고 다양한 접근 방법으로 원격 수업을 들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입학생들은 재학 중 중앙대학교 학교 도서관, 교내 편의 시설 이용이 가능하고, 중앙대학교 부설 병원도 할인 혜택을 받으며 이용할 수 있으며 2024년부터 학점은행제 학자금대출 진행이 가능하다.


박준식기자 parkjs@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