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자회사 잘나가는 한컴…2분기 영업익 34% 증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글과컴퓨터(한컴)는 올해 2분기 연결 기준 매출 784억원, 영업이익 183억원을 기록했다고 14일 발표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28.2%, 영업이익은 33.6% 늘었다.

    한컴라이프케어 등 자회사 실적이 개선된 영향이 컸다. 한컴라이프케어는 기존 소방·안전 장비 부문 매출이 늘었고 신사업인 방산 부문에서 예비군 교전 훈련 장비 체계와 지상 레이저 표적 지시기 등을 연달아 수주하며 매출과 영업이익이 모두 증가했다.

    한컴의 별도 기준 매출은 350억원, 영업이익은 141억원을 기록하며 안정적인 수익 구조를 이어갔다. 기존의 설치형 소프트웨어를 ‘한컴독스’ 등 클라우드 기반 구독형 서비스로 본격 전환하고, 공공시장 인프라에 적합한 웹 기안기를 비롯해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공급을 확대하는 등 새로운 매출원 확보에 나섰다.

    한컴은 인공지능(AI) 기술로 제품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한컴독스에 AI를 적용하고 전자문서와 대규모 언어모델(LLM)을 연결할 예정이다. 전자문서, 광학문자인식(OCR) 등을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로 만들어 외부에 공급하는 전략도 이어간다.

    이승우 기자 leeswo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한컴그룹, 후원금 기부 및 PC, 방역마스크 기증

      한글과컴퓨터그룹(회장 김상철, 이하 한컴그룹)이 라파엘나눔재단의 노숙인 및 국내외 소외계층 의료지원사업을 후원한다.한컴그룹과 라파엘나눔재단은 3일 서울 성북구 라파엘센터에서 변성준 한컴그룹 부회장과 안규리 라파엘나눔...

    2. 2

      한컴라이프케어, 전기차 화재 확산 막는 친환경 질식소화포 출시

      한컴라이프케어, 전기차 화재 확산 막는친환경 질식소화포 출시내열·난연성 뛰어난 탄소섬유 원단에 특수 코팅 기술 적용해 품질 뛰어나유독가스 발생하지 않고, 재사용 가능··· 전기차 초기 화재 확산 방지 기대해한글과컴퓨...

    3. 3

      한컴위드, 간편인증 중계 서비스 '위드어스' 출시…"여러 인증서 손쉽게 통합"

      한글과컴퓨터그룹 계열사인 한컴위드는 다양한 전자서명 인증사업자의 간편 인증서를 활용해 인증 서비스를 제공하는 통합 간편인증 중계 서비스 ‘위드어스’(withAuth)를 출시했다고 24일 발표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