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미국 7월 CPI 3.2%↑ …예상치 하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미국 7월 CPI 3.2%↑ …예상치 하회
    미국의 7월 소비자물가지수(CPI)가 1년 전보다 3.2% 올랐다.

    10일(현지시간) 마켓워치에 따르면 미국 노동통계국은 미국의 7월 CPI가 1년 전보다 3.2% 상승했다고 밝혔다.

    월스트리트저널(WSJ)이 집계한 전문가 전망치(3.3%)를 0.1%포인트 밑돈다. 지난해 7월 CPI 상승률(8.5%)보다는 큰 폭으로 내려왔지만, 전달인 올해 6월(3.0%)보다는 상승 폭이 소폭 확대됐다. 전월 대비로는 0.2% 올라 6월과 같았다.

    지난달 CPI 상승 폭이 다시 확대된 것은 역기저효과가 사라졌기 때문이다.

    미국의 지난해 6월 CPI는 전년 대비 9.1% 오르면서 41년 만에 최고치(상승률 기준)를 기록했지만, 7월부터는 CPI 상승세가 둔화했다. 이 때문에 올해 7월 CPI는 물가 하락세가 유지되더라도 전년 대비로는 상승 폭이 커졌다.

    단기 변동성이 큰 에너지와 식료품을 제외한 근원 CPI는 전년 대비 4.7% 올랐다.

    다음 달 열리는 미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에서 기준금리를 동결할 것이라는 데 무게가 실린다.


    엄수영기자 boram@wowtv.co.kr

    ADVERTISEMENT

    1. 1

      연말 '달러 폭탄'…12월 외환보유액, IMF 이후 최대폭 감소[한경 외환시장 워치]

      지난해 말 시작된 외환당국의 환율 관리 영향으로 12월 외환보유액이 국제통화기금(IMF) 외환위기 이후 28년만에 가장 큰 폭으로 감소했다. 12월은 계절적으로 달러가 중앙은행으로 유입되는 시기이지만 이보다 강한 당...

    2. 2

      "5년 인내해 돈 복사 중"…'이제 14만전자' 개미들 흥분 [종목+]

      국내 반도체 '투톱'인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가 5일 나란히 신고가를 경신했다. 삼성전자는 이날 하루에만 7% 넘게 급등해 '14만전자'를 눈앞에 뒀고 SK하이닉스는 장중 '70만...

    3. 3

      몸집 커진 ETF, 편입종목 주가 '들었다놨다'

      시가총액이 22조원을 넘는 대형주여서 좀처럼 크게 움직이지 않는 삼성화재 주가가 하루 동안 20%대 급등락하는 상황이 최근 벌어졌다. 일반적인 매수·매도 수요 때문이 아니라 특정 상장지수펀드(ETF)의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