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SM TOWN과 함께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콘서트 개최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타이틀 스폰서 참여를 통해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SM엔터테인먼트(이하 SM)와 함께‘SMTOWN LIVE 2023’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SMTOWN LIVE 2023 SMCU PALACE @JAKARTA with KB Bank’ (에스엠타운 라이브 2023 SMCU 팰리스 @자카르타 위드 KB 뱅크)는 오는 9월 23일 오후 6시 30분(현지시각)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의 Gelora Bung Karno Main Stadium(GBK, 겔로라 붕 카르노 메인 스타디움)에서 약 5만 명의 관중이 참석하는 규모로 개최될 예정이다.

KB국민은행은 이번 콘서트 참여를 통해 인도네시아 시장에서‘KB’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목표로 하며 KB국민은행의 자회사인 KB부코핀은행도 현지 후원사로 참여한다. 또한 이번 콘서트는 한국-인도네시아 수교 50주년을 맞이해 양국의 미래 세대간 우호와 화합을 증진하는 자리가 될 예정이다.

이번 콘서트에는 SM 소속 아티스트 동방신기, 슈퍼주니어, 레드벨벳, NCT 127, NCT DREAM, WayV, 에스파를 비롯해 9월 데뷔 예정인 신인 남자 그룹이 총출동해 어디에서도 볼 수 없었던 풍성한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KB국민은행은 광고모델 에스파를 내세워 콘서트 광고 영상도 제작하였으며, 8월초 공식 유튜브 채널 및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SM과 함께하는 이번 글로벌 문화 이벤트를 통해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KB의 브랜드 가치를 알릴 기회가 될 것이다”며, “이번 콘서트가 한국-인도네시아 수교 50주년을 맞아 양국의 문화 교류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SMTOWN LIVE’는 2008년부터 전 세계 주요 도시에서 개최되어온 SM의 대표 공연 브랜드이다. ‘SMTOWN LIVE’오프라인 콘서트는 지난 해 수원에서 5년 만에 재개되었으며, 2019년 이후 3년 만에 일본 도쿄돔에서 열린 콘서트는 3회 모두 전석 매진을 기록하며 총 15만 관객이 입장, No.1 글로벌 공연 브랜드의 명성을 다시 한번 공고히 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