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세 신예 권발해, 여자당구 최다승 스롱 피아비 꺾고 16강행
여자프로당구 LPBA에서 2년 차 시즌을 보내는 권발해(19)가 LPBA 최다 우승자 스롱 피아비(캄보디아·웰컴저축은행)를 제압하고 16강에 올랐다.

권발해는 22일 오후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 PBA 스타디움에서 열린 하나카드 PBA-LBPA 챔피언십 LPBA 32강 경기에서 스롱을 세트 점수 2-1(9-11 11-10 9-8)로 꺾었다.

지난 시즌 프로에 데뷔한 권발해가 16강에 진출한 건 이번이 처음이다.

전날 신인 한지은에게 '당구 여제' 김가영(하나카드)이 덜미가 잡힌 데 이어 이날 권발해까지 여자당구 통산 6승으로 최다승 기록을 보유한 스롱을 따돌리면서 또 한 번의 이변이 연출됐다.

먼저 한 세트를 내준 권발해는 2세트와 3세트 모두 한 점 차 승리를 따내며 접전에 강한 면모까지 뽐냈다.

권발해는 "스롱과 만나는 대진을 받고 나서 부담이 들었는데 오로지 내 공에만 집중하고자 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밖에 다른 LPBA 32강 경기에서는 김보미(NH농협카드), 이우경(에스와이), 용현지(하이원리조트) 등이 16강에 합류했다.

남자부 PBA 128강에서는 '스페인 3쿠션 전설' 다니엘 산체스(에스와이)가 3개 투어 만에 프로 첫 승리를 거뒀다.

여기에 '미스터 매직' 세미 세이기너(휴온스), 무랏 나시 초클루(하나카드), 서현민(웰컴저축은행), 박인수가 64강에 올랐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