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SH공사, '인권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SH공사, '인권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는 이해관계자 맞춤형 인권경영 체계 구축 성과를 인정받아 한국경영인증원(KMR) '인권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했다고 21일 밝혔다.

    인권경영시스템 인증제도는 조직의 인권경영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방침 및 목표를 정하고 전문가가 기관의 국제사회 인권경영 요구사항 이행여부를 객관적 심사를 통하여 검증·인증해주는 제도다.

    SH공사는 국제사회의 인권경영 이행요구 및 인권경영 이슈에 대한 사회적 관심에 발맞춰 2018년부터 인권경영 체계를 구축하고 노사 공동 인권경영 선포식 개최 등 인권경영체계를 정착시키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쳐온 바 있다.

    특히 △최고경영자를 포함한 고위직의 인권경영 실천의지 △이해관계자가 함께 만드는 SH형 인권경영체계 구축 △피해자 중심의 고도화된 구제절차 정립 분야 등 다양한 노력을 이번 인증을 통해 인정받았다.

    또한 서울시 공공기관 최초로 서울시민 및 18개의 민간기업 등과 '공공-민간 ESG확산협의체'를 구축하고 지난 6월 9일 첫 소통공유회를 개최하는 등 지역사회로 ESG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부분도 주목받았다.

    김헌동 SH공사 사장은 "인권경영시스템 인증은 임직원들이 인권경영에 관심을 갖고 대내외 이해관계자를 위한 인권경영 체계를 구축하고자 노력한 결과"라며 "향후 SH는 대내외 이해관계자의 인권존중을 위해 전 임직원이 인권경영을 적극 실천해 서울시민에게 신뢰받고 사랑받는 공사가 되겠다"고 말했다.


    신동호기자 dhshin@wowtv.co.kr

    ADVERTISEMENT

    1. 1

      생활인프라 완성된 운정신도시에 ‘힐스테이트 더 운정’ 입주

       지난 9월부터 총 3,413가구의 대단지 ‘힐스테이트 더 운정’ 입주가 본격화하면서 파주 운정신도시의 생활인프라도 완성되고 있다는 평가가 나오고 있다. 30일 업계에 따르면 ...

    2. 2

      [김성훈의 지속 가능한 공간] 바다와 산을 엮어보자…'부산형 지속 가능한 도시' 전략

      며칠 전, 부산에 역사적인 순간이 찾아왔다. 해양수산부가 세종시가 아닌 부산으로 정식 이전 개청하며 명실상부 국제 해양 수도로서의 위상이 확고해진 것이다. 거기에 더해 세계디자인수도(WDC) 선정, 북극항로 개발이라...

    3. 3

      잠실5, 조합원 양도 제한…재건축 투자 막힌다

      서울 강남권 대표 재건축 단지인 송파구 잠실주공5단지의 조합원 지위 양도가 다시 어려워졌다. 조합의 사업시행계획인가 신청 후 재건축 사업이 재개돼 양도 제한이 다시 적용됐기 때문이다. ‘국민평형&rsquo...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