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서울교육청, 급식로봇 시범 도입…"사람 대신 볶고, 튀긴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서울교육청, 급식로봇 시범 도입…"사람 대신 볶고, 튀긴다"
    서울시교육청은 18일 한국로봇산업진흥원과 업무협약을 맺고 올해 하반기 학교 급식실에 조리 로봇을 시범 도입한다고 밝혔다.

    급식로봇은 전국 최초로 서울 성북구 송곡중학교 조리실에 이번 2학기부터 총 4대가 시범 도입된다.

    로봇은 국탕, 볶음, 유탕 등 온도가 높고 위험했던 조리 업무를 사람 대신 하게 된다.

    서울시교육청은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와 함께 로봇에 특화된 조리 레시피 매뉴얼도 개발할 예정이다.

    학교 급식 노동자들은 높은 노동 강도로 인해 신규 채용이 쉽지 않다.

    서울시교육청에 따르면 지난 4월 기준 서울 내 학교의 조리 종사원은 274명이 부족한 상태다.

    이에 서울시교육청은 한국로보틱스,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와 함께 지난 5월 한국로봇산업진흥원에서 주관하는 '2023년도 대규모 로봇 융합모델 시범사업 지원과제'에 응모, 사업비 10억원을 지원받아 이런 로봇을 만들게 됐다.

    한편 시범 사업 이후 급식 로봇을 다른 학교에도 도입할지 여부는 아직 결정되지 않았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말다툼하다 아들 살해한 60대 대학 교수…징역 7년 구형

      30대 아들을 홧김에 흉기로 찔러 살해한 60대 대학교수가 재판에 넘겨졌다. 검찰은 징역 7년을 구형했다.10일 법조계에 따르면 의정부지검 고양지청은 9일 의정부지법 고양지원 제1형사부(부장판사 김희수) 심리로 열린...

    2. 2

      티웨이 기내서 보조배터리 화재…연기 흡입 승무원 병원 이송

      중국 하이난성 싼야에서 출발해 청주로 향하던 티웨이항공 여객기 기내에서 보조배터리 화재로 연기가 발생했다.10일 티웨이항공 등에 따르면 이날 오전 2시 10분께 싼야국제공항을 이륙한 티웨이항공 TW634편 기내 앞쪽...

    3. 3

      "없던 일로 합시다"…꿈에 부풀었던 여행 가이드의 좌절 [조대환의 영미계약법 스케치]

      한경 로앤비즈의 'Law Street' 칼럼은 기업과 개인에게 실용적인 법률 지식을 제공합니다. 전문 변호사들이 조세, 상속, 노동, 공정거래, M&A, 금융 등 다양한 분야의 법률 이슈를 다루며, 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