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HDC현대산업개발, 상생경영·동반성장 위한 '협력사 ESG 평가지원' 시작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HDC현대산업개발, 상생경영·동반성장 위한 '협력사 ESG 평가지원' 시작
    HDC현대산업개발은 협력사들에 대한 'ESG 평가지원'을 시작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지원은 예산과 인력이 부족한 협력회사의 ESG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한 전문교육과 컨설팅, 평가 등에 대한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지원 대상은 우수등급 이상 협력사 중 지난해 실적이 우수한 협력사 세아건설, 윤주건설 등 30곳이다.

    이달부터 다음 달까지 컨설팅과 교육을 진행하며 오는 9월 중 ESG 평가 결과를 도출해낼 계획이다.

    HDC현대산업개발은 ESG 등급 상위 협력사에 등록 평가 시 가점 부여를 검토하고 있다.

    향후 ESG 경영 활성화를 위해 ESG 평가 의무화를 검토하고, 우수등급 협력사에 대한 인센티브 역시 추가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협력사의 ESG 경영인식 변화를 위해 지속해서 관련 교육과 컨설팅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HDC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협력사 ESG 지원을 통해 협력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ESG 경영인식 개선 효과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HDC현대산업개발은 협력사와 동반성장과 상생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달에는 상생 협력기금 3억 3천만원을 출연했으며, 현재까지 상생 펀드 규모도 820억원으로 확대한 바 있다.


    전효성기자 zeon@wowtv.co.kr

    ADVERTISEMENT

    1. 1

      용적률·높이규제 풀린다…풍납동 재건축 '훈풍'

      오랫동안 개발이 멈췄던 서울 송파구 풍납동 일대에 재건축 바람이 불고 있다. 국가유산청 심의를 거쳐 높이 제한을 완화하는 등 사업성을 확보할 길이 열렸기 때문이다. 250%에 육박하는 용적률로 재건축에 난항을 겪던 ...

    2. 2

      '반포 래미안 트리니원' 완판 효과…삼호가든5차 재건축도 관심 '쑥'

      최근 서울 서초구 반포동 ‘반포 래미안 트리니원’의 완판(100% 계약) 이후 같은 지역에서 래미안 브랜드로 재건축을 추진하는 ‘삼호가든5차’에도 관심이 커지고 있다.2일 ...

    3. 3

      주택공급추진본부 출범…"이달 중순 추가 공급대책"

      정부가 주택시장 안정을 위해 주택 공급 정책을 전담하는 주택공급추진본부를 본격 가동했다. 21년째 임시조직으로 운영된 공공주택추진단을 상시 조직으로 격상한 형태다. 출범식에서 김윤덕 국토교통부 장관은 이달 중순 서울...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