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비트코인 활용도 높아지고 가격 오를 것"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암호화폐 전문가 분석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사진=게티이미지뱅크
    비트코인 활용도가 높아지고 가격이 오를 것이란 전문가들의 예상이 나왔다.

    "비트코인 활용도 높아지고 가격 오를 것"
    4일 한국경제신문은 가상자산에 대해 꾸준히 보고서를 내는 증권사 애널리스트, 연구소 전문가 등 여섯 명에게 비트코인 활용성과 가격 전망을 물었다. 이 가운데 다섯 명은 “비트코인의 일상생활 활용도가 갈수록 높아질 것”이라며 “그에 따라 비트코인 가격도 장기적으로 오를 것”이라고 답했다.

    임민호 신영증권 연구원은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입할 때 비트코인이 달러를 대체하기 어렵지만 송금 부문에서는 이점이 있다”며 “달러를 다른 통화로 송금하면 3~4일이 걸리고 수수료도 5~6% 나오지만, 비트코인은 몇 시간이면 전송이 끝나고 수수료도 훨씬 저렴하다”고 했다.

    김세희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은 “최근 화폐가치가 폭락한 튀르키예 아르헨티나 등 일부 국가에서 비트코인이 결제에 많이 활용되고 있다”고 말했다.

    한종목 미래에셋증권 연구원은 “글로벌 자산운용사가 비트코인 현물 상장지수펀드(ETF) 출시를 추진하는 등 주류 자산으로 부상하고 있고, 이에 따라 사람들의 인식이 더 우호적으로 바뀌고 있다”고 설명했다.

    사람들이 비트코인에 투자하는 이유로는 “탈중앙화 금융이 가치 저장의 위험(리스크)을 낮춰주기 때문”이라고 응답한 사람과 “세계 최초 암호화폐라는 상징성이 맹목적 수요를 낳기 때문”이라고 본 사람이 각각 세 명(복수응답) 있었다. 장보성 자본시장연구원 연구위원은 “비트코인이 계속 물가상승률을 웃도는 수익률을 안겨주기는 어려울 것”이라고 했다.

    양병훈 기자 hu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라인메탈, 독일에 F-35 동체 공장 건설

      독일 무기 제조업체인 라인메탈(Rheinmetall)이 자국내 F-35 동체 공장을 건설한다.4일(현지시간) 마켓워치에 따르면 라인메탈은 올해 초 의향서에 서명한 후 록히드 마틴(Lockheed Martin) 및 노...

    2. 2

      손정의 회장 "모든 산업에서 AI 사용될 것"

      손정의(손 마사요시) 소프트뱅크 그룹 최고경영자(CEO)는 4일(현지시간) 인공지능이 인간의 두뇌보다 압도적으로 똑똑할 것이며 궁극적으로 모든 산업에서 사용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손씨는 이날 도쿄대에서 개최한 ...

    3. 3

      이탈리아, 러시아 과두정치 자산 25억 달러 동결

      이탈리아는 지난해 우크라이나 침공 이후 약 20억 유로(25억 달러)에 달하는 러시아 과두정치의 자산을 동결했다고 이탈리아 중앙은행이 4일(현지시간) 밝혔다.이탈리아는 크렘린과 그 후원자들에 대한 유럽 연합의 제재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