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크리트 유토피아’ 박보영, 5년 만의 스크린 컴백…강렬한 연기 변신 예고

영화 ‘콘크리트 유토피아’의 박보영이 신념을 잃지 않으려는 명화 역으로 한계 없는 연기 변신을 이어간다.

‘콘크리트 유토피아’는 대지진으로 폐허가 되어 버린 서울, 유일하게 남은 황궁 아파트로 생존자들이 모여들며 시작되는 이야기를 그린 재난 드라마다.

특유의 밝은 에너지와 장르를 불문한 캐릭터 소화력으로 관객들을 사로잡아온 배우 박보영이 영화 ‘콘크리트 유토피아’의 명화 역으로 5년 만의 스크린 복귀에 나선다.

모든 것이 무너진 현실에서도 자신만의 신념을 잃지 않으려는 명화는 도움이 필요한 이들에게 거리낌 없이 손을 내미는 따스한 마음과 극한 상황에서도 쉽게 흔들리지 않는 굳은 심지를 동시에 지닌 인물이다.

‘콘크리트 유토피아’ 박보영, 5년 만의 스크린 컴백…강렬한 연기 변신 예고

상황에 휩쓸리지 않고 자신만의 신념을 지키고자 하는 명화를 연기한 박보영은 부드러움 속 강인한 내면이 돋보이는 캐릭터를 한층 성숙해진 눈빛과 표현력으로 완벽하게 소화해냈다.

특히 간호사라는 직업을 가진 캐릭터를 위해 실제 간호사에게 직접 자문해 재난 상황 속 응급처치 방법을 숙련하는 노력을 더한 박보영은 디테일한 연기로 극의 몰입도를 끌어 올릴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엄태화 감독이 “박보영 배우의 지금까지와 다른 모습을 보고 싶다는 호기심과 욕심이 있었는데, 모두를 충족시켜 주었다. 어떤 작품에서도 본 적 없는 눈빛과 표정이 드러나는 걸 보고 상당히 놀랐다”고 전한 만큼 박보영은 이제껏 볼 수 없었던 강렬한 연기 변신을 통해 올 8월 관객들을 매료시킬 것이다.

2014년 연재 이후 호평을 모았던 김숭늉 작가의 인기 웹툰 ‘유쾌한 왕따’의 2부 ‘유쾌한 이웃’을 원작으로 새롭게 각색한 ‘콘크리트 유토피아’는 오는 8월 9일 극장 개봉을 확정, 지금까지 보지 못했던 새로운 스타일의 영화로 올여름 극장가를 완벽하게 장악할 것이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