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조영탁 휴넷 대표 "한국형 리더십 모델 제시할 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CHRO(최고인사책임자) 포럼 - 리더십 컨퍼런스
    “기업의 경쟁력이 국가 경쟁력이고, 기업의 생존은 인재를 키우는 것에 달려 있다. 한국의 리더십 기준을 만들겠다”

    조영탁 휴넷 대표가 지난 21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CHRO(최고인사책임자) 포럼 - 리더십 컨퍼런스'를 열고 “한국은 선진국과 비교해 리더십에 대한 연구와 교육이 많이 뒤처져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번 행사는 휴넷이 지난해 출범한 ‘글로벌 리더십 연구원’ 설립을 기념해 마련됐다.

    조 대표는 “회사를 설립하고 리더십에 대한 고민이 생기면서 관련 서적만 100여권 이상을 읽었으나 아카데믹 기반의 리더십 연구가 부족하다는 생각을 많이 했다”며 글로벌 리더십 연구원 설립 배경을 설명했다.
    조영탁 휴넷 대표 "한국형 리더십 모델 제시할 터"
    이날 동영상을 통해 기조 강연자로 나선 세계적인 리더십 학자 제이 콩거(Jay Conger) 교수는 '한국 기업들이 궁금해하는 7가지 질문'을 주제로 온라인 강연을 진행했다. 그는 “요즘은 카리스마형 리더보다는 공유형 리더가 더 필요한 시대”라고 주장했다.

    백기복 휴넷 글로벌 리더십 연구원장은 '터닝 포인트 리더십'을 소개했다. 역사적으로 한국의 리더들은 위기 때 상황을 반전시켜 탁월한 성과를 내는 힘을 가졌다는 의미에서다. 백 원장은 "글로벌 리더십 연구원은 조직을 변화시키고 반전과 역전을 일으킬 수 있는 ‘터닝 포인트 메이커’를 육성하겠다"고 강조했다.

    휴넷은 앞으로 글로벌 리더십 연구원을 한국을 대표하는 리더 육성기관으로 키울 계획이다. 국내외 리더십 연구, 리더십 진단·교육, 리더십 컨설팅 등 리더십 종합 솔루션을 선보인다.

    이정선 중기선임기자

    ADVERTISEMENT

    1. 1

      휴넷, 중기 CEO 대상 무료 최고경영자 과정

      교육업체 휴넷이 후원하는 사단법인 행복한성공은 중소기업 최고경영자(CEO)를 위한 ‘행복한 경영대학’ 13기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교육은 10주간 온·오프라인에서 동시에 ...

    2. 2

      서울IR-휴넷, '행복경영대학' 참여사 투자유치·IR 업무협약

      IR 컨설팅 전문 서울IR네트워크와 평생교육 전문 기업 휴넷(대표 조영탁)이 '행복한 경영대학 최고경영자 과정' 참여 기업의 펀딩 및 투자유치, IR 컨설팅 지원을 위한 포괄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

    3. 3

      "MZ 인재 잡아라"…주4일제 나선 교육기업들

      “월급을 더 준다고 해도 예전처럼 주 5일제로 돌아갈 순 없을 것 같아요. 주 3일 가족과 함께할 수 있는 시간은 돈으로 살 수 없으니까요.”교육업체 에듀윌에서 파트장을 맡고 있는 장범석 씨(3...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