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지(Dr.G), 피부 과학 기반…보습·영양·리프팅을 크림 하나로
고운세상코스메틱의 닥터지(Dr.G)가 ‘2023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더마코스메틱 부문 고객충성도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 더마코스메틱이란 의약 기술을 적용한 화장품이다.

대표 제품인 ‘블랙 스네일 크림’은 소비자들 사이에서 국민 안티에이징 크림이라고 불린다. 보습과 영양, 리프팅 등을 크림 하나로 해결할 수 있어서다. 미백과 주름 개선 기능성을 인정받았으며, 피부 안티에이징 인체 적용시험과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했다. 최근 CJ올리브영에 입점했고 닥터지 온라인몰과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군인과 군무원 직계 가족은 고운세상코스메틱이 올해 초 연 온라인 PX에서 할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닥터지(Dr.G), 피부 과학 기반…보습·영양·리프팅을 크림 하나로
이 밖에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크림 △닥터지 더모이스처 배리어 D 인텐스 크림 △그린 마일드 업 선 플러스 등 다양한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누구나 피부를 건강하게’라는 브랜드 철학에 따라 각종 피부 건강 서비스도 제공한다. 지난해 선보인 ‘AI 옵티미’는 44만여 건의 피부 데이터를 학습한 인공지능(AI)과 과학적 알고리즘을 결합한 피부 분석 및 화장품 판독 서비스다. 얼굴 사진을 촬영한 뒤 성별, 연령대, 생활 습관 등 간단한 설문에 답변하면 여덟 가지 유형으로 피부 타입을 분석해 적합한 제품을 추천하고 생활 습관 솔루션도 제공한다. 잘못된 화장품 선택을 막아주는 ‘1 대 1 성분 분석 서비스’도 있다. 닥터지 앱과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고운세상코스메틱 이주호 대표는 “피부 과학을 기반으로 한 진정성 있는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피부 고민 해결에 도움을 드리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이현일 기자 hiuneal@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