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올해는 방어적 투자 대신 공격적 투자할 때...최선호주는 알파벳"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올해는 방어적 투자 대신 공격적 투자할 때...최선호주는 알파벳"
    올해 주식시장이 최악의 한해를 보낸 지난해보다 좋은 수익률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방어가 아닌 공격적인 플레이를 해야한다는 의견이 나왔다.

    매트릭스 에셋 어드바이저스 최고투자책임자(CIO) 데이비드 카츠는 10일(현지시간) CNBC와의 인터뷰에서 증시가 금융위기 이후 최악의 한 해를 보낸 작년 이후 “올해 증시 수익률이 평균보다 더 좋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카츠는 “올해 강한 상승 시작이 일어나면서 조금 더 위안을 준다”고 덧붙였다. 그는 “우리는 주식이 여기에서 꽤 좋은 상승 여력이 있다고 생각한다”며 현재 시점에서의 매수를 추천했다.

    그는 “작년에 매우 매파적이었던 미국 연방준비제도(연준·Fed)가 완화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그는 “아마도 한두 번의 금리 인상이 더 있을 것이고 그 다음에는 잠시 멈출 것”이며 “이것이 주식 시장에 약간의 순풍을 줄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러나 카츠는 “랠리를 쫓지 말고 하락 국면에 매수하라”고 덧붙였다. 그는 “전체적으로 시장이 적절한 수준이라고 생각하지만 저평가된 많은 종목들이 있다”며 “적정 가격에서 긴 궤적을 가진 타락 천사(Fallen Angel) 기업 또는 성장주를 구매하는 것이 가장 성공적”이라고 말했다.

    그는 “투자자들이 12개월 동안 더 나은 시간을 위해 포트폴리오를 배치하고 방어가 아닌 공격을 할 것을 권장한다”며 방어적인 투자가 아니라 공격적인 매수를 권장했다.

    카츠는 현재 가격이 매력적이고 양질의 비즈니스를 가지고 있는 주식을 지명하며 알파벳을 최선호주로 꼽았다.

    알파벳은 지난주 거의 10% 하락했다. 구글이 챗GPT의 대항마로 공개한 자체 AI 기능을 탑재한 검색 서비스 바드(Bard)가 시연회에서 오답을 낸 이후 3거래일간 하락폭은 12%가 넘었다.

    그는 “알파벳이 마이크로소프트에 질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며 “알파벳은 인공지능(AI)의 매우 좋은 제품과 좋은 경쟁 계획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알파벳이 투자를 수용했으며 미래에 적응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카츠는 “알파벳은 검색에서 계속해서 중요한 기업이 될 것이며 시장에서 매우 강력한 경쟁력을 가진 제품을 갖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투자자들이 현재 훌륭한 가격에 주식을 얻고 있다”고 덧붙였다.


    김나영기자 nana@wowtv.co.kr

    ADVERTISEMENT

    1. 1

      ‘4조원’ 테슬라 계약은 왜 사라졌을까…엘앤에프 정정공시의 전말[박주연의 여의도 나침반]

      엘앤에프의 테슬라 양극재 공급 계약을 둘러싼 논란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계약 규모가 2023년 당초 공시했던 3조8347억원에서 계약 종료 직전 정정공시를 통해 937만원으로 급감한 사실이 확인되면서 공시 시점과 계...

    2. 2

      홍춘욱 "AI株 버블권 진입…소수만 살아남는다" [한경 트렌드쇼]

      "인공지능(AI) 주식 일부는 거품 영역에 들어온 만큼 투자에 유의해야 합니다."홍춘욱 프리즘투자자문 대표(사진)는 오는 21일 개최 예정인 '2026 한경닷컴 신년 트렌드쇼'를 앞두고 최근 진행한 인...

    3. 3

      '살 빼는 약' 대신 베팅했더니…'주가 40% 폭등' 개미들 초대박

      비만 치료제에 쏠렸던 투자자의 시선이 글로벌 빅파마(대형 제약회사) 전반으로 확산하고 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의 약값 규제와 관세 압박이 완화되고, 면역·항암 등 기존 주력 치료 분야 신약이 성...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