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사법처리 관심 돌리기위해 뭐든 때리자는 막가파식 정치 공세" 여론전
이진복 대통령실 정무수석 "헌법·법률 위배없는데 옳지 않아…정부, 걱정 많아"

국민의힘은 8일 더불어민주당이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 탄핵소추안의 국회 본회의 처리를 예고한 데 대해 '이재명 대표 방탄용'이라며 총공세를 이어갔다.

민주당이 이 장관 탄핵을 끝내 밀어붙이면 내년 총선에서 국민의 심판을 받을 것이라는 경고음도 최대한으로 높였다.

여소야대 지형에서 거대 야당의 탄핵소추안 강행 처리를 저지할 마땅한 수단이 없는 만큼, 연일 '여론전'에 총력을 쏟았다.

與 "이상민 탄핵은 이재명 방탄용…국민이 총선서 책임물을 것"
정진석 비상대책위원장은 페이스북 글에서 "누가 봐도 비상식적인 민주당의 탄핵 추진 목적은 단 하나다.

이재명 대표 방탄"이라며 "이재명 사법 처리에 쏠리는 국민 관심을 흐트러뜨리기 위해 탄핵이든 뭐든 때리고 보자는 막가파식 정치 공세"라고 비난했다.

그러면서 "오늘 이 장관 탄핵으로 헌법재판소 판결이 내려질 때까지 수개월 동안 국민의 안전을 책임지는 행안부 장관 자리가 비게 된다.

민주당은 헌정 질서와 함께 국민 안전까지 내팽개쳤다"며 "국민 안전마저 헌신짝처럼 내던지는 민주당의 '이상민 탄핵'에 공감할 국민은 아무도 없다"고 말했다.

주호영 원내대표도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탄핵 요건이 되지 않는데 민주당이 다수 의석의 횡포로 국정에 혼란을 초래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이 장관 탄핵소추로 인한) 국정 중단, 국정 혼란에 대해서는 전적으로 민주당이 책임져야 한다"면서 "국민이 내년 총선에서 분명히 책임을 물을 거라 본다"고 경고했다.

주 원내대표는 오전 김진표 국회의장을 찾아가 여야 간에 의사일정 합의가 되지 않은 이 장관 탄핵소추안을 오후 본회의에 상정하지 말 것을 강력히 요청하기도 했다.

與 "이상민 탄핵은 이재명 방탄용…국민이 총선서 책임물을 것"
3·8 전당대회 당권주자들도 비판에 가세했다.

김기현 후보는 페이스북에 "거대 야당의 비겁한 힘자랑일 뿐이고, 또 다른 국무위원 탄핵과 대통령 끌어내리기를 위한 정지 작업"이라며 "'이재명 리스크'가 드디어 회복 불능의 '민주당 리스크'로 전환되는 자충수가 될 것"이라고 적었다.

이어 "민주당이 가야 할 길은 이상민 탄핵이 아니라 이재명 리스크 손절이 먼저"라고 꼬집었다.

안철수 후보도 SNS에서 "민주당이 추진하겠다는 이 장관 탄핵은 '이재명 수호'의 다른 이름일 뿐"이라며 "탄핵권을 이 대표 개인 비리를 옹호하기 위한 정치 쿠데타의 수단으로 전락시키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민주당이 대선 불복과 사법 불복에 본격적인 시동을 걸기 시작했다.

오늘 탄핵은 입법 독재를 위해 루비콘강을 건너겠다는 선포"라며 "반드시 내년 총선에서 국민의 심판 대상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국회를 찾은 대통령실 이진복 정무수석은 기자들과 만나 이 장관 탄핵 추진에 대해 "헌법, 법률에 위배되는 게 없는데 이렇게 하는 부분에 대해 옳지 못하다고 생각한다"면서 "굉장히 합리적이지 않다"고 비판했다.

이 수석은 또 "장관 한 사람 개인의 문제가 아니라 정부 전체에서 본다 해도 여러 가지 걱정되는 면이 많다.

행안부가 결코 가볍게 볼 수 없는 정부 부처이기에 정부의 걱정이 많다"면서 "부처를 관할하는 총리께서도 걱정을 많이 하시면서 지원하셔야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