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4D 입체필터로 빈틈없는 공기 질 관리
코웨이가 ‘202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공기청정기 부문에서 6년 연속 대상을 받았다. 코웨이 공기청정기는 다양한 평형대의 제품군과 필터 기술력을 기반으로 상황과 장소에 적합한 맞춤형 공기질 솔루션을 제공해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코웨이, 4D 입체필터로 빈틈없는 공기 질 관리
코웨이 노블 공기청정기는 건축물에서 영감을 얻은 간결한 직선 구조의 정사각 타워형 디자인으로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다. 세계 4대 디자인 어워드(iF, 레드닷, IDEA, 굿디자인 어워드)를 모두 휩쓸며 디자인의 탁월함을 인정받았다.

주요 제품인 노블 공기청정기는 특허받은 4D 입체필터 구조를 적용했다. 공기청정기의 네 면을 모두 활용해 우수한 청정 성능을 구현한다. 4D 입체필터는 접이식 사각 타워형 구조로 설계돼 4면에 단계별 필터(4D프리필터, 더블에어매칭필터·멀티큐브탈취필터, 에어클린항균필터)가 적용돼 있다. 극초미세먼지는 물론 공기 중 부유세균과 바이러스까지 케어 가능하며 생활 환경에 맞춰 공기 상태를 관리할 수 있다.

디지털 고도화에도 적극 나섰다.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적용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소비자들은 휴대폰을 활용해 실시간 공기 현황을 확인할 수 있다. 개인별로 다른 제품 사용 현황도 분석해 필터 소모량 등 교체 시기를 자동으로 알려주는 기능도 들어갔다.

오현우 기자 ohw@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