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찬혁 리저브홀딩스 대표가 20일 서울 강남구 RSV 스페이스에서 향후 사업 계획을 발표하고 있다. / 사진=RSV클럽
김찬혁 리저브홀딩스 대표가 20일 서울 강남구 RSV 스페이스에서 향후 사업 계획을 발표하고 있다. / 사진=RSV클럽
대체불가능토큰(NFT) 멤버십 프로젝트 RSV 클럽 운영사 리저브홀딩스가 'NFT 2.0, 비즈니스 커뮤니티 문화의 새로운 지향점'을 주제로 기자 간담회를 진행, 향후 사업계획을 밝혔다.

20일 김찬혁 리저브홀딩스 대표는 서울시 강남구에 위치한 'RSV스페이스(SPACE) #002 미팅룸'에서 창업 스토리부터 프로젝트의 향후 비전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해당 장소는 RSV 클럽이 두 번째로 신규 오픈하는 공간이다.

김 대표는 "뚜렷한 비전을 가지고 미래에 대한 사유를 언어와 행동으로 표현하면서 교류하고 비전이 공유되는 커뮤니티를 만들고자 한다"고 말했다.

RSV 클럽은 자기계발과 성장에 관심이 많은 비저너리(Visionary)들을 대상으로 서로 비전을 공유하고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비즈니스 커뮤니티'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위해 RSV 스페이스를 통해 클럽 멤버들의 활동 공간을 지원하고 관련 밋업을 개최하고 있다. RSV 스페이스는 지난 5월 도곡동에 첫 공간인 스페인 레스토랑 '엘쁠라또(El Plato)'를 시작으로 오는 2026년까지 서울 주요 위치에 라운지 바, 공용 오피스 등 10여개의 다양한 공간을 오픈할 예정이다.

또한 비즈니스 커뮤니티 활동인 'RSV 토크'를 개최해 투자, 엔터테인먼트, 부동산 개발 스타트업, DJ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을 초대하고 있다. RSV 토크는 매달 정기적으로 호스트를 선정해 진행하고 있으며 멤버들의 높은 만족도를 자랑한다는 설명이다.

앞으로는 NFT 전시회, 아티스트 발굴 등 아트와 연계된 프로그램인 'RSV 아트', 다양한 품종의 위스키와 와인 시음 활동 등 개인의 취향을 주제로 대화를 진행하는 '위스키나이트' 등을 열어 RSV 클럽만의 다양한 경험, 콘텐츠, 네트워크를 넓혀갈 계획이다.

한편 RSV 클럽은 오는 25일부터 5일간 클럽 회원권 NFT의 2차 민팅을 진행한다. 이번에 공개되는 총 물량은 600개로, 가격은 최소 0.5~1 이더리움(ETH) 사이로 책정된다.

김 대표는 "NFT의 사용성을 고려하지 않고 발행 자체에만 목표를 두었던 NFT 1.0 시대와는 달리 NFT 2.0 시대에는 실제 커뮤니티가 지향하는 가치를 실현하는 것이 중요해졌다"라며 "향후 로드맵을 순차적으로 성공시켜 RSV 클럽을 NFT 기반 국내 대표 비즈니스 커뮤니티로 성장시키겠다"고 말했다.

<블록체인·가상자산(코인) 투자 정보 플랫폼(앱) '블루밍비트'에서 더 많은 소식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정효림 블루밍비트 기자 flgd7142@bloomingbit.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