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우크라 전쟁통에 태어난 새끼사자 4마리, 美에 새 보금자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우크라이나 전쟁통에 태어난 새끼 사자 4마리가 폴란드를 거쳐 미국 미네소타주 야생동물 보호시설에 정착했다.

    1일(현지시간) AP통신은 수사자 1마리와 암사자 3마리 등 4마리의 새끼 사자들이 우크라 전쟁통에 태어나 몇 주가 지나지 않아 어미와 떨어졌으며, 미네소타주 샌드스톤에 있는 '와일드캣 생츄어리'로 옮겨졌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이들 중 한 어미에게서 태어난 3마리는 오데사에서, 다른 한 마리는 키이우에서 데려왔으며, 두 어미의 행방과 생사는 알려지지 않았다.

    새끼 사자들은 폴란드를 거쳐 9시간의 비행 끝에 지난달 30일 오후 시카고의 오하라 국제공항에 도착했고, 검역 절차를 거쳐 와일드캣 생츄어리에서 보호받고 있다.

    이들을 데려오는 데 필요한 항공료는 뉴욕에 본부를 둔 사빈패밀리재단이 지불했다.

    새끼 사자들은 당분간 일반에 공개되지 않고 울타리 안에서 지낼 예정이다.

    미네소타주 최대 도시 미니애폴리스에서 북쪽으로 145㎞ 떨어져 있는 이곳은 고양이과 동물 보호구역으로, 사자와 호랑이 치타 표범 등 고양이과 동물 약 130마리가 수용돼 있다.

    이보배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마두로 축출·베네수엘라 불확실성에 국제유가 1.7% 상승【오늘의 유가】

      미국이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을 축출하면서 시장 불확실성 확대로 국제 유가는 일주일 만에 가장 큰 상승폭을 나타냈다.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5일(현지시간) 뉴욕상업거래소에서 서부텍사스산원유(WTI)는 전장보다 1.74% 상승한 배럴당 58.32달러에 장을 마쳤다. 브렌트유는 전장보다 1.53% 올라 배럴당 61.76달러에 거래됐다.이와 함께 미국 주요 석유회사 주가는 뉴욕 증시에서 급등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베네수엘라 석유 산업의 재건에 관여하겠다고 선언하고, 미국 주요 석유회사들이 수십억 달러를 투자할 것이라고 밝힌데 따른 것이다. 다만 이에 따른 단기적 영향은 불확실하다는 게 월가 시각이다.베네수엘라의 하루 산유량은 약 100만배럴에 불과하다. 이는 전 세계 공급의 1%에도 미치지 않는다. 또한 마두로 대통령이 축출됐으나 베네수엘라산 원유에 대한 제재는 여전히 유지되는 점도 불확실성을 자극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이날 트럼프 대통령은 마두로 축출 후 베네수엘라에 대한 제재는 유지된다고 밝혔다.앞서 헤지펀드들은 미국이 마두로 대통령 체포 전 원유에 대한 '강세' 베팅에 나섰다. 싱가포르 삭소 마켓의 차루 차나나 수석 투자 전략가는 "이번 급등은 실제 원유 펀더멘털(내재가치)의 변화라기보다는 지정학적 리스크 프리미엄에 따른 포지셔닝에 따른 것"이라고 분석했다.  시장에선 베네수엘라는 전 세계 생산량의 일부만 차지하기 때문에 원유 수출에 대한 어떤 차질도 지속적으로 유가에 영향을 미치지는 않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모건 스탠리에 따르면, 글로벌 원유 공급과잉이 상반기 확대돼 연중 최대수준에 도달할 것으로 전

    2. 2

      마두로는 다리 '절뚝'·부인은 눈에 멍…무슨 일이

      군사작전으로 체포돼 미국으로 압송된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 부부의 모습이 법원 출정 과정에서 공개됐다.5일(현지시간) 미국 현지 언론에 따르면 마두로 대통령은 이날 뉴욕 맨해튼 연방법원에 처음 출정해 제기된 모든 혐의를 전면 부인했다.마두로 대통령 부부는 구치소에서 법원 인근까지 헬기로 이동했다. 착륙 지점이 개방된 공간이어서 현지 언론 카메라에 이동 장면이 그대로 포착됐다. 두 사람은 헬기에서 내려 장갑차로 옮겨 탄 뒤 약 5분 거리의 법원으로 이동했다.출정 당시 마두로 대통령은 케이블 타이에 손이 묶인 채 다리를 절뚝이는 모습이었으며, 부인 실리아 플로레스는 눈 주변에 멍이 든 상태였다. 플로레스의 변호인은 재판에서 체포 과정에서 부상을 입었다며 "정밀 엑스레이 검사를 받게 해 달라"고 요청했다.베네수엘라 정부는 체포 과정에서 다수의 인명 피해가 발생했다고 주장하고 있다. 블라디미르 파드리노 베네수엘라 국방부 장관은 전날 "마두로 경호팀 대부분이 미군의 공격으로 사망했다"고 밝혔다.미국은 최정예 특수부대인 델타포스를 투입해 작전 개시 약 3시간 만에 마두로 대통령 부부를 체포한 것으로 전해졌다. 미군 측 사망자는 없었지만 베네수엘라 측에서는 80명 이상이 숨진 것으로 알려졌다.마두로 대통령은 마약 테러 공모, 코카인 수입 공모, 기관총 및 파괴 장치 소지, 불법 무기 소지 공모 등 4개 혐의로 기소됐다. 플로레스는 코카인 수입 공모 혐의의 공범으로 기소된 상태다.마두로 대통령은 법정에서 "나는 무죄이며 1월 3일 토요일부터 납치된 상태"라며 "나는 여전히 내 나라의 대통령"이라고 주장했다.신현보

    3. 3

      李대통령 "한중 관계 발전 성원 부탁"…자오러지 "세계 평화에 유리"

      이재명 대통령이 국회의장 격인 자오러지 중국 전국인민대표회의 상무위원장에게 "굳은 신뢰의 기반 위에 한중 관계를 더욱 발전시킬 수 있게 전인대의 적극적인 지지와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6일 오전(현지시간) 베이징 인민대회당에서 자오 위원장과 만나 "저는 시진핑 주석과의 회담을 통해 양국 정부의 정치적 신뢰와 민간 부문의 우호적 신뢰를 바탕으로 한중 전략적 협력 동반자 관계를 성숙하게 발전시키는 데 뜻을 함께했다"며 이같이 말했다.이 대통령은 "이런 양국 관계 발전에 전인대 역할이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며 "민의를 대표하는 기관으로서 사회 전반의 인식과 다양한 목소리를 대변함으로써 양국 간 상호 이해를 높이고 공감대를 확장하는 데 중요한 기여를 할 것으로 믿는다"고 당부했다.또 자오 위원장이 그간 한중 교류에 기여한 부분과 관련해선 "우리 측 인사들의 방중 과정에서 위원장님께서 큰 역할을 해주신 것으로 안다"며 "2012년 산시성 당서기 시절 삼성전자의 대규모 투자도 유치하시며 한중 경제협력에 의미 있는 기여를 하신 점도 잘 안다"고 감사를 표했다.이에 자오 위원장은 "우호와 협력은 시종일관 중한 관계의 선명한 바탕"이라며 "건강하고 안정적이며 지속적으로 심화하는 중한 관계는 양국 국민의 이익에 부합하고 지역과 세계의 평화와 안정, 발전과 번영에 유리하다"고 지지 의사를 강조했다.또 "시 주석과 이 대통령의 전략적 지도 아래 중한 관계가 다시 한번 정상 궤도로 복귀했고, 새 국면을 맞이했다"며 "중한 관계의 다음 단계 발전을 위한 방향을 제시했고 새로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