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속보] '檢수사' 이재명 최측근 정진상·김용, 당직 사의 표명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정진상 더불어민주당 대표실 정무조정실장  /사진=연합뉴스
    정진상 더불어민주당 대표실 정무조정실장 /사진=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의 최측근인 정진상 대표실 정무조정실장 및 김용 민주연구원 부원장이 당직 사의를 표명했다.

    안호영 수석대변인은 23일 기자들에게 보낸 공지를 통해 "부당한 정치탄압으로 구속된 김 부원장이 당직을 수행하기 어려운 여건을 들어 사의를 표명했고 당은 수리했다"고 밝혔다.

    안 수석대변인은 다만 "정 실장도 사의를 표명했으나 구속적부심을 받고 있어 그 결과를 보고 추후 판단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구속적부심 결과를 보고 사의 수용 여부를 결정하겠다는 것이다.

    정 실장과 김 부원장은 '대장동 일당'으로부터 뇌물 수수와 불법 선거자금 수수 혐의 등으로 검찰 수사를 받고 있다.

    한편 서울중앙지법 형사항소4-1부(양지정 전연숙 차은경 부장판사)는 23일 오후 정 실장의 구속 적부심을 진행했다.

    구속적부심은 피의자 구속의 적법성과 필요성을 법원이 다시 한번 따지는 절차다. 심문이 끝난 뒤 24시간 내 판단이 나와야 하기 때문에 결과는 24일 오후 안으로 나올 전망이다. 법원이 구속적부심을 인용하면 검찰은 피의자를 석방해야 한다.

    차은지 한경닷컴 기자 chachacha@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이재명 최측근' 정진상 구속적부심 시작…내일 중 결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최측근인 정진상 민주당 대표실 정무조정실장이 구속 판단을 다시 해달라며 청구한 구속적부심사의 심문이 시작됐다. 서울중앙지법 형사항소4-1부(양지정 전연숙 차은경 부장판사)는 23일...

    2. 2

      김용 민주연구원 부원장 사퇴…野 "부당한 정치탄압 때문"

      제20대 대통령선거 국면에서 불법 선거 자금을 받은 혐의로 기소된 김용 민주연구원 부원장이 23일 사의를 표명했다. 김 부원장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최측근으로, 민주당은 김 부원장에 대한 검찰 수사가 "부당한...

    3. 3

      [속보] 美버지니아주 월마트서 총격…"사망자 10명 안팎"

      미국 버지니아주 체서피크에 있는 월마트 매장에서 총격 사건이 발생해 여러 명이 사망하는 사고가 발생했다.22일(현지시간) 밤 CBS 방송 등 언론에 따르면 체서피크 경찰의 리오 코진스키 대변인은 이날 밤 월마트 슈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