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호황기에 뜸했던 '무상제공' ..오스피스텔 분양에 확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힐스테이트 동탄역 센트릭’ 등 제공
    부동산 침체기에 접어들면서 무상옵션을 적용하는 주거형 오피스텔 단지가 잇따라 나오고 있다.

    27일 업계에 따르면 금리 인상, 집값 하락 등으로 전국적으로 미분양 우려가 확산되면서 규제에서 비교적 자유로운 주거형 오피스텔 단지를 중심으로 호황기에는 뜸했던 '무상제공' 품목이 늘어나고 있다.

    대형 건설사들이 짓는 브랜드 단지에도 이런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현대건설이 동탄2신도시에서 분양 중인 ‘힐스테이트 동탄역 센트릭’(사진)에는 브랜드 가전제품이 무상옵션으로 제공된다. 비스포크 냉장고·식기세척기·에어드레서·슈드레서 등을 무상옵션으로 적용하고 유상옵션 품목을 최소화했다.
    호황기에 뜸했던 '무상제공' ..오스피스텔 분양에 확산
    DL이앤씨가 서울 여의도에서 분양하는 주거용 오피스텔 '아크로 여의도 더원'도 냉장고, 식기세척기, 건조기, 인덕션 등 가전제품이 무상으로 제공된다. 아트월, 세라믹타일, 중문 등에도 무상옵션 혜택을 내걸었다.

    또 ‘백운호수 푸르지오 숲속의 아침’의 경우 붙박이장, 중문, 하이브리드 쿡탑 등을 무상제공한다. ‘은평자이더스타’는 환기형 공기청정시스템, 오브제냉장고, 유럽산 포셀린 바닥재 등을 무상옵션으로 적용하고 있다.

    건설업계 관계자는 “금리인상 여파로 청약 수요가 위축되고 있다"며 “건설사들은 판매 촉진을 위해 무상옵션 확대적용에 이어 계약조건 변경도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철도노조 총파업 유보…전국 출근길 대란 피했다

      전국철도노동조합(철도노조)이 23일 오전 9시부터 예고했던 총파업을 유보했다. 지난 11일 첫 총파업 예고와 유보 이후 두 번째다. 핵심 요구사항이었던 성과급 정상화를 두고 일단 이날 열릴 기획재정부의 공공기관운영위...

    2. 2

      철도노조 파업 유보... 오늘 모든 열차 정상 운행

      한국철도공사(코레일)는 23일 오전 9시 예고된 전국철도노동조합의 파업이 유보됨에 따라 오늘 모든 열차를 정상 운행한다고 밝혔다. 유오상 기자

    3. 3

      집값 급등하자 서울 주담대 3.6억 "역대 최대"

      올 3분기 새로 취급된 주택담보대출(이하 주담대) 평균액이 역대 최대치인 2억3000만원을 기록했다. 특히 서울 평균만 3억6000만원에 달한다. 22일 한국은행이 발표한 '차주별 가계부채 통계 편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