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네버 다이' 이후 7개월 만의 신보…연타석 홈런 이어갈까
겉치레 벗어던진 (여자)아이들…미니 5집 '아이 러브' 발매
그룹 (여자)아이들이 꾸밈없는 모습을 담은 미니 5집 '아이 러브'(I Love)를 들고 컴백한다.

소속사 큐브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여자)아이들은 지난 3월 발표한 정규 1집 '아이 네버 다이'(I NEVER DIE) 이후 7개월 만의 신보인 '아이 러브'를 17일 오후 6시에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표한다.

소속사는 "'아이 러브'에는 내가 원하지 않는 겉치레를 벗어 던진 모습을 보여주겠다는 (여자)아이들의 각오를 담았다"고 소개했다.

신보에는 타이틀곡 '누드'(Nxde)를 포함해 '러브'(LOVE), '체인지'(Change), '리셋'(Reset), '조각품', '다크'까지 6곡이 수록됐다.

'누드'는 꾸밈없는 (여자)아이들의 모습을 보여주겠다는 각오를 누드라는 단어에 빗대어 표현한 곡이다.

자칫 외설스럽게 보일 수도 있는 단어를 과감히 타이틀곡 제목으로 내세워 편견과 고정관념에 맞서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신보는 리더 전소연이 총괄 프로듀서를 맡고 멤버들이 작사·작곡에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아이 러브'는 선주문량만 70만장을 넘기며 (여자)아이들의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하기도 했다.

2018년 미니 음반 '아이 엠'(I am)으로 데뷔한 (여자)아이들은 카리스마 넘치는 음악과 강렬한 무대 매너를 선보이며 인지도를 높였다.

전작 '아이 네버 다이'는 발매 직후 세계 24개 지역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1위에 오르는 등 큰 사랑을 받았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