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실, 김문수 발언 논란에 "스스로 설명할 기회 가져야"
대통령실은 13일 김문수 경제사회노동위원회 위원장의 발언 논란에 대해 "김문수 위원장께서 스스로 설명할 기회를 가져야 하지 않을까 싶다"라는 입장을 밝혔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이날 오후 용산 대통령실에서 '김문수 위원장의 발언에 대해 어떤 입장이냐'는 질문에 "발언 논란은 신문을 통해 봤다.

답변드릴 내용은 아닌 것 같다"며 이같이 답했다.

김 위원장의 국정감사 발언으로 촉발된 논란에 직접 관여하지 않겠다는 의미로 보인다.

앞서 김 위원장은 전날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국정감사장에서 "문재인 전 대통령이 신영복 선생을 가장 존경하는 사상가라(고 한다)면 김일성주의자"라고 하는 등 각종 발언으로 논란을 빚었고, 결국 국감장에서 퇴장당했다.

대통령실, 김문수 발언 논란에 "스스로 설명할 기회 가져야"
대통령실 관계자는 '금리인상 부담을 줄이기 위해 적절한 신용정책을 만들겠다'는 윤석열 대통령의 오전 출근길 발언과 관련해선 "이미 금융당국에서 여러 방안을 내놨지만 부족한 게 없는지 살펴보고 부족한 게 있다면 늦지 않게, 적기에 금융당국의 적절한 조치가 있을 것"이라고 부연했다.

'실물경제 추진전략 점검 회의를 자주 주재하겠다'는 윤 대통령의 언급에 대해선 "실물경제의 어려움이 많이 생겨나는 만큼 보다 집중적으로 점검하겠다는 뜻"이라며 "경제팀에 주문이 됐고, 어떤 방식으로 누구를 참여시켜 어떻게 점검할지는 다음 기회에 구체적으로 말씀드릴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