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크래프톤, 3분기 아쉬운 성수기 예상에 목표가 12%↓"-대신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크래프톤, 3분기 아쉬운 성수기 예상에 목표가 12%↓"-대신
    대신증권은 크래프톤에 대해 3분기 아쉬운 성수기가 예상된다며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으나 목표주가는 29만원으로 12% 하향했다.

    이지은 대신증권 연구원은 11일 "3분기 실적은 매출 4319억원, 영업이익 1590억원으로 매출이 컨센서스를 하회할 것"이라며 "PC의 경우 성수기 영향으로 전분기 대비 매출 반등이 기대되나 모바일의 경우 매출 감소가 예상된다"고 말했다.

    크래프톤의 PC매출은 전분기 대비 약 40%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대형 지식재산권(IP) 콜라보 및 컨텐츠 업데이트에 따라 매출이 반등할 것으로 전망된다. 모바일 매출의 경우 중국 모바일 게임 시장의 축소 영향으로 성수기 효과가 미진했을 것으로 판단된다.

    신작 칼리스토 프로토콜(TCP)은 콘솔게임이기 때문에 출시 이후에도 매출이 꾸준히 발생하는 모바일 게임과는 달리 초반 단기적인 매출 발생에 그칠 가능성이 높다는 게 이 연구원의 분석이다.

    그는 "크래프톤이 배틀그라운드 이외 글로벌 타이틀을 추가한다면 동사의 원 IP 리스크 해소는 물론 글로벌 게임 개발 역량을 충분히 보유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TCP 흥행 시 현재 개발중인 다수의 게임들 역시 글로벌 흥행을 기대해볼만 하다고 판단하며 장기적으로 다수의 글로벌 IP를 보유한 게임사로 성장 기대된다"고 말했다.

    차은지 한경닷컴 기자 chachacha@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크래프톤, 모바일 게임 신작에 주가 향방 결정"

      한화투자증권은 7일 크래프톤에 대해 모바일 게임 매출 흐름에 따라 향후 밸류에이션이 결정될 것으로 내다봤다.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지만 목표주가는 30만원으로 하향 조정했다.크래프톤의 3분기...

    2. 2

      글로벌 경기침체 상황에도 140억 투자 유치한 시나몬

      시나몬은 최근 네이버제트, 크래프톤, 스노우로부터 총 140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 제페토 운영사인 네이버제트 주도하에 크래프톤, 스노우가 공동 투자사로 참여했다. 업계에서는 글로벌 경기 침체로 자본시장이 얼어...

    3. 3

      [한경라씨로] 게임주, 신저가 경신하며 하락세로 장 마감

      한경라씨로는 인공지능(AI)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상장 종목들의 시세, 수급, 시황 등을 분석합니다. '한경라씨로' 앱을 내려 받으면 매일 시간대별로 특징적인 종목 정보를 받아 볼 수 있습니다.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