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디생명공학·제약전문기업 아이큐어㈜, 건강기능식품 시장 공략 박차
지난해 국내 건강기능식품 시장 규모는 5조 454억원으로 처음으로 5조원을 돌파했으며, 최근 5년간 연평균 5~6%씩 성장했던 국내 건기식 시장이 올해도 지난해보다 약 10% 성장한 5조 5000억원이 예상된다.

이런 가운데 ㈜에스디생명공학과 아이큐어㈜가 건강기능식품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양사는 전략적 제휴를 통해 지난해 에스디큐어㈜를 합작 설립했고, 건강기능식품 분야 전문 인력들을 확보해 약 1년간 제품개발과 시장 진출 계획 수립으로 준비를 다졌다.

㈜에스디생명공학은 에스디큐어㈜를 통해 크리에이티브 푸드 & 뷰티 브랜드인 1AB(원에이비) 브랜드를 신규 론칭해 프로틴 워터20, 원더 슬러쉬 등 기능성 식품들을 선보였으며, 기존 ㈜에스디생명공학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인 브이해빗(v:habit)을 새롭게 리뉴얼해 총 5종의 건강기능식품을 우선적으로 출시했다.

브랜드 1AB(원에이비)는 정형화된 기존 건강 보조제의 틀을 깨는 제품들을 선보이며 파격 행보를 보이고 있으며, 디지털 문화에 익숙해져 있는 MZ세대를 위한 브랜드답게 디지털 굿즈 나눔, 릴스 챌린지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며 보다 특색 있는 브랜드로 나간다는 방침이다.

"생활의 활력(vital)을 유지하기 위한 건강한 습관(habit)"을 지향하는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브이해빗(v:habit)은 체지방 감소 시 흔히 발생하는 체력 저하, 피로감 등을 방지하고 보다 활력 있는 라이프스타일을 위한 변화에 도움이 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카테고리를 세분화하여 브이해빗의 제품으로 충분히 건강한 루틴을 만들 수 있도록 설계했다.

에스디큐어㈜는 두 모회사의 브랜드 및 제품 개발과 관련한 전반적인 업무를 진행할 뿐 아니라 새롭게 건강기능식품 시장 진입을 희망하는 신규업체들을 위한 컨설팅 및 ODM(제조업 개발 생산) 도 진행을 함께 하고 있다.

최근엔 미국 영유아 브랜드 healthybaby와 함께 아이들과 엄마를 위한 식품 개발 진행을 앞두고 양사의 글로벌 협업을 기대 중에 있다.


박준식기자 parkjs@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