쏠라이트, 우수한 저온 시동성 긴 수명…세계 100여국 수출
현대성우쏠라이트의 자동차 배터리 브랜드 쏠라이트가 ‘2022 올해의 브랜드 대상’ 자동차 배터리 부문에서 3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쏠라이트는 현대성우쏠라이트의 대표 연축전지 브랜드로 자동차, 선박, 농업 및 산업 기계 전반에 걸쳐 안정적인 전력 공급을 제공한다. 태양처럼 강력하고 안정적인 에너지를 공급한다는 의미를 지녔다.

쏠라이트, 우수한 저온 시동성 긴 수명…세계 100여국 수출
쏠라이트는 완성차 업체 순정 납품은 물론 전국 100여 개 대리점 유통, 해외 100여 개국 수출을 통해 국내를 넘어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다.

지속적인 기술 개발로 제품 라인업을 153종 768품목까지 확대했다. 특히 현대자동차기아 품질 평가 지표인 ‘품질 5스타’ 평가에서 4년 연속 높은 등급을 획득해 품질을 인정받았다.

쏠라이트 배터리는 일반 배터리 대비 강한 내구력, 우수한 저온 시동성 및 긴 수명을 갖춘 AGM과 EFB 시리즈를 앞세워 점유율을 확대하고 있다. AGM 배터리는 연비 향상 및 공회전으로 인한 환경오염 절감을 위한 ISG시스템 차량에 탑재된 고성능 제품이다. EFB 배터리는 AGM 배터리와 일반형 CMF 배터리의 중간 단계다. 합리적 가격에 CMF 배터리보다 향상된 성능의 제품을 찾는 고객들에게 적합하다.

현대성우쏠라이트는 1997년 창립 이후 스포츠 종목 저변 확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허세민 기자 semin@hankyung.com